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간제작소 May 17. 2023

화이트 인테리어로 완성한
예쁜 단독주택



화이트 인테리어로 완성한 예쁜 단독주택


순수, 순결, 선함이 연상되는 흰색은 그 자체로 깨끗한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화이트 색상으로 인테리어를 하면 깔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사용되면 집이 차가워 보이거나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어 다양한 소재나 다른 색상과 함께 원하는 이미지에 맞춰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화이트 인테리어로 완성된 예쁜 단독주택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단독주택 개요


위치: 경기도 양평

건축형태: 경량 목구조

건축규모: 지상 2층

연면적: 총 49평



먼저 보여드리는 사례는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예쁜 단독주택입니다. 전면은 하얀 메탈사이딩, 모서리 부분은 블랙 색상으로 마무리하여 차분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여기에 짙은 브라운 데크가 시공되며 아늑한 전원 느낌이 더해졌습니다.



내부 또한 흰색으로 채워지며 인상을 전달하며, 한층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외부에 블랙으로 마감한 창틀을 안에는 화이트로 진행해 전체적인 흐름에 따라 톤앤매너를 맞췄습니다. 아늑한 우드 느낌의 강화 마루가 바닥을 구성하며 따스한 분위기가 감돕니다.



거실 전면에는 큰 창이 시원하게 배치되며, 이곳으로 따스한 햇살이 들어와 집안을 더욱 아름답게 연출합니다. 그리고 조화롭게 배치된 우드톤 가구들이 계속 머물고 싶은 포근함을 전달하여 해당 예쁜 단독주택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거실과 한 공간에 있는 주방도 흰색을 바탕으로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하부장의 상판은 베이지 톤의 은은한 광이 흐르는 소재를 선택하여 고급스러운 무드로 완성했습니다. 거실과 주방 중앙에는 조리대를 두어 영역을 분리하며, 필요에 따라 조리 혹은 식사를 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주변에 다용도실과 팬트리가 별도로 마련되어 많은 물품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인테리어 흐름을 고려하여 욕실도 비슷한 톤으로 완성했습니다. 보다 포근함이 느껴지는 샌드색 타일과 나무로 된 자재를 상부에 부착하여 아늑한 분위기를 형성했습니다. 옆에는 화장실이 별도로 배치되어 목욕이나 반신욕 등을 다른 사람의 방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단독주택 개요

위치: 대전광역시

건축형태: 경량 목구조

건축규모: 지상 2층

연면적: 총 40평



다음으로 보여드리는 예쁜 단독주택은 화이트보다 그레이를 더 많이 배치하여 도시적인 이미지가 특징입니다. 대신 창틀은 밝은 흰색으로 선택해 깔끔하고 화사한 분위기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데크가 완성되기 전에 촬영이 진행되었지만, 시공이 모두 마무리되면 더욱 멋스러운 모습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집안은 그레이가 주로 사용된 외관과 다르게 벽과 바닥 모두 밝은 색상으로 인테리어 했습니다. 이번 예쁜 단독주택은 흰색 특유의 차갑고 깔끔한 느낌을 광이 흐르는 소재로 세련되게 녹여냈습니다. 덕분에 현관-거실-주방으로 이어지는 간결한 동선에 고급스러운 멋이 가득합니다.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시선을 이끄는 조명도 이러한 분위기를 더욱 살리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일정한 간격으로 설치된 다운라이트로 곳곳을 밝게 비춰주고, 식탁 위에 포인트 조명을 두어 가족들과 많은 이야기를 하며 보내는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문은 흔히 사용하는 색상 대진 짙은 남색을 선택해 청량하고 시원한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덕분에 해당 집에 개성과 밋밋할 수 있는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더해줍니다.



해당 사례는 이처럼 곳곳에 포인트 되는 색상을 배치했는데요. 가장 두드러지게 보이는 곳이 바로 2층 침실입니다. 각 방마다 한쪽 벽면을 분홍색과 연두색으로 채워 사랑스럽고 아기자기한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1층과 반대되는 매력으로 작은 포인트이지만 집에 생동감과 재미를 불러옵니다.




오늘 보여드린 사례들처럼 흰색은 순수함을 품은 만큼 가장 다양하게 변신할 수 있습니다. 우드와 조합하면 포근하고 아늑한 집이 되고, 감각적인 조명과 가구가 함께 하면 세련된 무드가 연출됩니다. 이처럼 같은 색이라도 건축주님 취향에 따라 다른 스타일로 완성되기 때문에 공간제작소는 건축주님과 소통하며 예쁜 단독주택을 지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나만의 개성이 담긴 특별한 집 짓기를 공간제작소와 함께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가오나 눈이오나 멈추지 않는다, 공간제작소



▶ 건축상담 바로가기 ◀



매거진의 이전글 합리적인 전원주택 건축비용 사례 모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