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투자 비용없는 재택 근무 부업 - 이베이 파트너 네트워크
이 전 글에서는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제휴 마케팅 - https://brunch.co.kr/@ggachihani/23)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떠한 방법으로 해외 사용자를 대상으로 영문 리뷰를 써야 하는지 알아보았다. 이번 글에서는 이베이 파트너 네트워크 (ebay partner network)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앞서 설명을 했지만, 제휴 마케팅이란 온라인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판매자의 제품을 대신해 홍보/프로모션을 해주고 상품 판매의 실적에 따라 일정한 금액의 커미션(수수료)을 받는 온라인/인터넷/디지털 마케팅을 말한다.
제휴 마케팅에는 국내 제휴 마케팅과 해외 제휴 마케팅 이 두 가지가 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영화 속에서만 보아오던 비대면 사회가 현실이 되었고, 재택근무가 더욱 활발해졌고 밖에 나가 있는 시간보다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 짐에 따라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온라인을 통한 생계 수단을 찾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비대면 배달 서비스를 도입 한 쿠팡의 사용과 인기는 급속도로 높아졌고, 쿠팡파트너스 제휴 마케팅으로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후기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 고수의 온라인 마케터들의 경우 쿠팡파트너스 제휴 마케팅으로만으로 적게는 몇 십만 원부터 많게는 남들의 한 달 연봉의 수익 창출을 하고 있다고 하니 인터넷 마케팅에 무지한 나도 한번쯤은 "혹? 나도 어쩌면"이라는 기대를 가져본다. 그런데, 막상 시도를 해보면 결과는 참담할 것이다. 고수들이 괜히 고수가 되었겠는가!!
국내에도 다양한 제휴 마케팅이 있지만 해외에도 다양한 제휴 마케팅이 존재하고 커미션(수수료) 또한 높기 때문에 한번 도전해 볼만 하다. 그중에서도 이베이 파트너 네트워크가 인기 제휴 마케팅 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이베이 파트너 네트워크 https://partnernetwork.ebay.com/
많은 사람들이 이베이를 통해서 상품을 구매를 한 경험이 대부분이지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해 본 사람들이 많이 없을 것이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와 같이 이베이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가 되면 커미션을 받는 형태로, 국내 쿠팡파트너스보다 커미션이 높다. 아래의 표를 보면 이베이의 커미션은 1% - 4%까지 다양한데,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보다는 커미션이 적게 측정이 되었다.
@이베이 (https://partnernetwork.ebay.com/page/rate-card)
일단, 이베이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결심을 했다면, 이젠 바로 실전에 옮길 수 있는 추진력과 행동력이 요구된다. "하긴 해야 되는데...."라는 생각을 하며 가만있거나 누워있지 말고,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한 블로그를 만들 수 있으니 만들어라! 영어에 익숙지 않은 사람이면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를 적극 추천하고, 영어에 익숙한 사람이면 블로거(Blogger)와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추가 추천한다. 손가락 몇 번의 클릭으로만으로도 블로그를 만들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 세상에 살고 있는가! 지금 당장 글을 쓰지 않아도 되니 일단 만들어라! 블로그를 만들고, 다시 침대 속으로 들어가서, 이베이에서 어떤 상품을 홍보를 할 것인지 누워서 생각해라. 명심할 것은, 내가 팔고 싶은 상품을 선택하여 홍보하기보다 리서치를 통해 많이 팔린 상품을 찾아, 그중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골라서 홍보해야 된다는 것이다.
블로그를 개설하라고 권유하는 이유는,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 아시다시피, 이베이 파트너 네트워크에 등록을 위해서 어카운트 이름, 주소, 전화번호가 반드시 필요하고, 또한 웹사이트/블로그/소셜 미디어 주소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전 글에서는 제휴 마케팅을 위해서 어떤 블로그를 개설해야 검색 엔진에 노출이 잘되는지, 영문 콘텐츠는 어떻게 작성하면 되는지 알아보았는데 (https://brunch.co.kr/@ggachihani/23), 영문 콘텐츠를 스스로 작성할 자신이 없다면 아웃소싱(outsourcing)을 하는 방법이 있다. 아웃소싱이란, 업무의 효과와 극대화를 위해서 제삼자에게 위탁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방법을 말하는데, 예를 들자면, 프로젝트를 하청 업체에게 위탁하는 것을 말한다. 이 방법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웹 트래픽이 (Web Traffic - 방문자 유입)이 발생되기까지 돈을 써야 하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영문 콘텐츠를 쓰는 전문가에게 맡겨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다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국내에서 아웃소싱으로 좋은 곳으로 크몽(https://kmong.com/), 재능 넷 (https://www.jaenung.net/), 오 투잡 (https://www.otwojob.com/main) 등이 있다.
이때, 영문 콘텐츠를 쓰는 전문가가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되는 글을 써 줄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으니, 어느 정도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개념과 경험이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하나의 글을 쓰더라도 구글 검색엔진의 최적화 요구 조건에 맞게 쓰인 글이 노출이 잘 되기 때문이다.
성공적인 이베이 파트너 네트워크를 계획한다면 개인이 관리할 수 있는 범위에서 블로그를 최대한 많이 개설하여 이베이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이 온라인 마케팅 입문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고 현실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런 행위를 "Build Backlinks" 라고 하는데, 원래는 이베이가 해야 되는 일을 당신이 해주고 있는 셈이다. 어쨋든, 일을 하다 보면 재미가 붙어서 더 많은 블로그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찾아보다가 유혹에 빠져 비용을 지불하고서라도 가짜 계정을 구매하기도 한다. 이런 행위는 엄연히 "불법"이다. 설령, 가짜 계정을 구매하여 이베이 제품을 홍보한다 치더라도, 가짜 계정임이 발견이 된다면 아이디/블로그가 영구 삭제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그동안의 모든 노력은 헛수고가 되니, 늦어라도, 시간이 걸리더라도 투명하게 안전하게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해야겠다.
이베이 파트너 네트워크의 자세한 가입 절차를 따로 설명하진 않겠다. 하지만, 이베이 파트너 네트워크 가입 시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도움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해드린다 (https://brunch.co.kr/@ggachihani/24). 하찮은 내 작은 도움이 누군가에게는 큰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
* 위에 사용된 이미지는 해당 업체의 웹사이트에서 캡처한 이미지이므로, 저작권은 해당 업체에게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