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까치하니 Sep 13. 2020

아마존에서 잘 팔리는 상품/아이템 선정 방법과 팁 II

아마존에서 잘 팔리는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서 경쟁자의 월 매출 액, 리뷰 수, 상품 가격 등이 고려되어야 한다. 그리고 아래의 영상으로 "노가다" 로 상품을 선정하는 방법을 배웠다. 영상은 "창업 다마고치"라는 닉네임을 가진 유튜버가 "빈토리오"민병은 대표(민느 님)와 함께 아마존에서 잘 팔릴 수 있는 상품을 선정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잘 담아 놓았다.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초보 아마존 셀러들에게 공개하였으니 반. 드. 시 시청하라고 추천한다. 



https://youtu.be/y4gedKMJ8K4



동영상을 통해 배운 내용을 나만의 방식으로 정리를 해보았다. 



민병은 대표는 Best Seller Ranking (BSR)이 500위 - 15,000위 사이의 제품을 3개를 선택하고 리뷰 개수를 확인을 하여 아이템을 선정하라고 하였다. 500위 안에 드는 아이템들은 워낙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초보 아마존 셀러가 도전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한다. BSR 1위의 경쟁업체의 제품 리뷰 수가 1000개 정도이고, 2등과 3등의 개수가 1000개 이하여서 그들 사이에 큰 차이가 없다면 도전해 볼만 하다고 했다. 이 리뷰의 수에 대한 관점은 다들 달랐다. 어떤 아마존 셀러는 리뷰의 수가 100개 혹은 300개 이하의 제품을 선택하라고 하는데, 이렇게 다들 자신들의 경험에 바탕에 비추어 임의로 결정한 수치이기 때문에 그 평균치 값을 정하여 내가 선택하면 될 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상품의 노출을 위해서 올바른 키워드를 사용이 중요하다고 했다. 2개의 단어로 이루어진 영어 단어에서 1개의 단어가 잘못 쓰이게 되면 전혀 다른 뜻을 가진 단어가 되기 때문이다. 구글처럼, 아마존에서도 연관 검색어를 이용하여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키워드를 찾을 수 있는데, 이 기능을 잘 사용하면 아마존 상위 노출에 유리하다고 했다. 이 영상에서는 제품의 페이지를 어떻게 최적화하는지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이 되진 않았다. 



나는 좀 더 적극적으로 Best Seller Ranking (BSR)이 300위 - 10,000위 사이의 아이템들을 찾아보려고 한다. 그리고 경쟁 업체는 3개가 아닌 5개를 조사하기로 했다.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라고 하지 않았는가! 남들보다는 더 부지런해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일단 제대로 된 경쟁 업체들의 분석이 지금 시점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이 된다. 그리고, 아마존에서 수요가 많은 상품을 선택을 하기도 하겠지만, 그 결과가 어떻든 내가 평소에 관심이 있는 제품들도 판매를 해보고 싶다. 



한 번씩은 했던 생각은 누구나가 했으리라 생각을 하는데, 나는 과거의 어느 날, 전기 모기채 판매를 생각해본 적이 있다. 아마존에서는 전기 모기채를 어떠한 키워드로 등록이 되어있는지 몰라 일단 "Mosquito Bug"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검색을 하였더니 아래의 아이템을 찾을 수 있었다. 민병은 대표의 말에 따라 BSR이 500위 - 15,000위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일단, 제품 정보 페이지로 접속했다. 그리고, 스크롤해서 화면을 내렸다.




스크롤하여 내리다 보면 아래 Product information이라는 섹션을 찾을 수 있는데 여기에서 BSR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전자 모기채의 Best Sellers Rank은 Patio, Lawn & Garden 카테고리에서 140위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렇게 제품의 페이지에 접속하여 제품의 BSR 확인을 일일이 다 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템 선정 시에는 오랜 "노가다" 작업이 필요한 것이다. 그래서, 시간을 줄이기에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투잡을 뛰는 직장인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다음 주를 기다리지 못하고 방금 전, Viral Launch에 무료 가입을 했다. 원래는, 아이템 선정을 마치고 리스팅을 마친 뒤 가입을 하려고 했으나,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가입을 해버린 뒤 알게 된 것은, 무료 체험 기간은 30일이 아니라 14일이었다. 이 기간이 끝나면 왠지... 유료 서비스를 신청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확실히, 여러 가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편한 것은 확실하고, 아마존에서 먹힐 아이템을 추천해준다.



#아마존창업 #아마존 셀링 #아마존부업 #아마존판매 #아마존아이템선정 #아마존셀링 #아마존코리아 #아마존셀러 #아마존상품 #아마존인기판매상품 #직장인투잡#직장인부업#온라인쇼핑몰창업

매거진의 이전글 아마존에서 잘 팔리는 상품/아이템 선정 방법과 팁 I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