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성현 Mar 28. 2022

차박 레이, 어느 국도에 멈추다

다락엔 감성: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신복리

같은 장소라고 해도,

언제 갔었는지에 따라서 참 많이 다른 모습을 보게 된다. 


가령,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를 내가 갔을 때는 멋있기만 했는데, 

내 후기를 읽고 간 누군가는 '공사가 한창이라 제대로 보지 못했어요.'라고 하기도 하니까. 


게다가, 

똑같은 걸 봤다고 해도 사람마다 느끼는 감성이 다 다른데, 

같은 장소라고 해도, 달라지는 모습이라면 다른 느낌을 갖게 되는 건 당연하다.


같은 장소.

다른 모습.


자연일 때가 특히 더 심하다. 


계절에 따라.

날씨에 따라.

시간에 따라.


너무 다른 모습이라, 


스쳐가듯 찰나에 눈에 들어오는 풍경을 보면,

한 없이 감사해진다. 


왜냐하면.

내가 그 계절, 그 날씨, 그 시간에

그곳을 스쳐 지나가지 않았다면 보지 못했을 풍경이기 때문이다. 


그곳이 그랬다.  


국도를 따라 천천히 풍경을 구경하면서 달리고 있었는데,

눈에 확 들어오는 풍경이 있었다. 

보는 각도에 따라 예뻐 보일 수도, 그냥 길가의 공터일 수도 있는 그곳이 눈에 들어와 차를 세웠다. 


너무도 마음에 들어, 

좀 오랫동안 차를 정박하기로 하고, 

간단히 맥주와 소시지를 꺼냈다. 


불을 피우지 않기에, 

소시지는 생으로 냠냠 먹었지만, 

아름다운 자연에 둘러싸여 먹는 맛은 일품이었다. 


나중에 다시 온다면.

분명 이 모습이 아니겠지. 


지금 이 순간.

마법처럼.


즐겨야 하는 이유를

다시 한번 깨닫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차박 레이, 묘한 하늘 아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