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하기 for Biz 활용 사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선물하기 for Biz 팀입니다!
많은 마케팅 담당자 분들이 공감할 고충, 바로 대규모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통한 경품 발송 업무일 텐데요. 선물하기 for Biz의 '이벤트메이커' 기능을 활용한 브랜드사들의 활용 사례와 그 후기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실제 업무에도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멋진 팁이 대방출(!)되고 있으니까 유심히 살펴 보셔도 좋을 거예요.
첫번째 브랜드, 쉐이크쉑
쉐이크쉑에서는 2021년 11월 신제품 ‘블랙트러플버거' 런칭을 알리며 선물하기 for Biz (이하 선포비)의 이벤트메이커를 통해 신제품을 경품으로 발송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선포비에서만 가능한 교환권 입점, 이벤트 진행, 경품 발송까지 All-in-One으로 해결되는 시스템이 아니었다면 신제품을 출시 직후 경품으로 활용하기 어려웠을 텐데요, 신제품 딜레마를 해결하고 쉐이크쉑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까지 늘릴 수 있었던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선포비 브랜드위크의 첫번째 주자였던 쉐이크쉑은 새로운 신제품이 나오거나 혹은 신규 매장이 오픈하는 경우 더 많은 사람들에게 바이럴을 일으키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이럴 때 일반적인 경품 보다는 방금 출시가 된 신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면 고객에게도 자연스럽게 실제 시식 경험과 연결할 수 있어 경품 선정 역시 전체적인 프로모션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선포비는 이러한 면에서 독보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다른 곳에서라면 제한적인 경품 선택지 중 골라야할텐데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배송상품까지 포함한 다양한 상품은 물론 필요에 따라 신제품 경품 활용에 대한 협의도 가능한 부분이 런칭 이벤트에 적합한 플랫폼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번에 놀라웠던 결과는 톡채널 친구 모객에 정말 효과적인 결과를 보였다는 점인데요, 자연스럽게 이벤트에 참여하며 톡채널 친구수를 늘리는 긍정적인 경험 때문인지 이벤트 기간 동안 실시간으로 친구수가 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톡채널 친구 모객 시 선포비 이벤트 메이커를 활용해보게 될 것 같아요.
쉐이크쉑 X 선포비 브랜드위크 이벤트 결과
원래는 당첨자에게 경품을 발송하기 위해서 담당자가 내부적으로 거쳐야할 부서 간 협조와 결재 건이 정말 많았어요. 번거롭더라도 필수적으로 지켜야하는 규정들이다보니 고스란히 담당자의 업무가 되어 매번 개인정보 처리하기가 쉽지 않았던 것 같아요.
가장 편리했던 것은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었어요. 이벤트 참여 시점에서 자연스럽게 동의를 하고 진행하게 되고 내부적으로 수집/보관을 하지 않으니 담당자가 별도로 진행할 업무가 10% 이하로 줄어드는 느낌이었어요. 개인정보 관련된 리스크에서도 자유롭고 전체적인 진행 일정도 조금의 지체 없이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어요.
# 톡채널 친구 추가
이벤트 참여자들을 카카오톡 톡채널 친구로 전환시켜보세요. 선포비 이벤트메이커에서는 계정에 연동된 톡채널의 친구 추가를 이벤트 참여자들에게 권유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생성 화면에서 ▢ 카카오 톡채널 친구 추가 안내 를 체크하면 이벤트 참여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인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기회를 찾아볼 수 있어요.
*카카오 톡채널 친구 추가 안내는 카카오 계정만 응모를 허용한 경우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성공 사례 살펴보기 >
브랜드 채널 간 구독을 이끌어 낸, CU
대규모 경품 이벤트도 성공적으로, 맥도날드
프로세스는 심플하게 참여자수는 최대로, GS25
인앱이벤트에도 높은 활용도, 투썸플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