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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eptember Sky Aug 31. 2017

메이커 스페이스를 시작하는 10 Tips

메이커 스페이스를 시작하는 10 Tips


아래의 글을 저작자의 동의 메일을 보냈지만 회신이 없어서 일단 번역하였다. 어떤 번역상의 문제든, 현실과 맞지 않는 모든 문제도 글쓴이의 과오라 여기면서 읽어주시기 바란다.


https://helloworld.raspberrypi.org/helloworld/issues에서 Issue 1, page 68 참고 


1. 학생들과 이야기하십시오.


학생들의 참여가 메이커 스페이스 성공의 열쇠다. 학생들에게 메이커 스페이스가 멋지게 보일만 한 게 무엇인지 질문하라. 학생들이 초심자부터 메이커 스페이스의 소유감을 느끼는 학생까지 그들이 공헌하고자 하는 마음이 들도록 해야 한다. 교육자로써 메이커 스페이스에 관한 열정을 발견하고, 학생들이 메이커 스페이스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 것이다.


2. 직원을 모으세요.


제작자 공간과 같은 프로젝트의 경우 다른 교사와 행정부의 지원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은 당신이 자금을 모으고, 도중에 일어나는 행정적 충돌에 대처하며, 그 밖의 다른 것들을 다루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Makerspace(메이커 스페이스)는 제작자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에 관한 것이며 전체 직원이 프로세스에 참여하기를 원합니다.


3. 공간 찾기


학교에서 공간을 찾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Makerspaces는 매우 유연합니다. 당신이 충분히 창조적이라면 그들은 어떤 공간에도 적합합니다. 주의해야 할 한 가지는 폐쇄된 지역이나 고립된 공간에 제작자 공간을 두지 마십시오. 제작자 공간은 항상 학생들이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이제 공간을 디자인하십시오.


이제 공간이 생겼으므로 공간을 디자인해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이 학생들이 스스로 소유하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학생들에게 이상적인 공간을 그려 보게 하십시오. 색상, 좌석, 휴식하고 재충전하는 장소, 작업 공간 등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십시오. 이러한 학생들의 설계는 자금 조달과 관련하여 유용할 것이며, 학생들은 실제로 설계 한 공간을 사용하는 데 자부심을 가질 것입니다.


5. 기금 모금


전체 공간을 변경하면 많은 비용이 듭니다. 정부 보조금과 현지 기업의 기부금을 살펴보십시오. 대규모 지역 회사는 종종 학교에서 STEAM 교육 업무를 지원하기를 원하며 이는 그들의 도움을 받는 좋은 방법입니다.

학교에서의 기금 모금은 돈을 모으는 또 다른 좋은 방법입니다. 부모는 자녀를 돕는 새로운 사업을 지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TEAM 교육 :  창의적인 과학교육을 위해서는 과학, 기술, 공학 및 예술이 융합한 형태의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으로, 단어의 의미는 과학의 science, 기술의 technology, 공학의 engineering, 예술의 arts 그리고 수학의 mathematics의 각 첫 글자를 의미하는 것이다.) 


6. 모은 재정을 모두 쓰지 마라.


사람들은 공간을 위해 얻는 돈을 즉시 모두 소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항상 학생 프로젝트에 필요한 만큼만 사용되고 절약해야 한다. 학생들은 프로젝트를 직원에게 설명하고, 공간에서 자신의 작업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7. 학생들이 즐겁게 보내도록 하십시오.


공간을 열고 가동되면, 이벤트를 지나치게 예약하거나 공간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생들은 기분이 고조될 때 학생들이 들어와서 만들 수 있도록 자유롭게 흘러가도록 만들어야 한다. 학생들이 새로운 장비를 사용해보고 위험을 감수하도록 하십시오. 그들은 재미있게 지내고 실제로 제작자 공간을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일 것입니다.


8. 커리큘럼 검토


이것은 다른 사람들만큼 재미있지는 않지만 매우 중요합니다. 일단 메이커 스페이스가 설립되었다면 어떻게 교사가 탐구 중심의 커리큘럼을 허용하도록 수업을 조정할 것인가? 이를 통해 학생들은 제작자 공간을 사용하여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만들고 프로젝트의 결과들을 수업에 가져갈 수 있습니다. 메이커 스페이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학교와 동일한 역할을 수행하는 부분이 되는 것입니다. 더 많은 창작을 장려하기 위해 커리큘럼을 조정하는 것이 방법입니다.


9. 실패와 함께 용인하라


관련된 모든 사람이 실패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Makerspaces는 실패를 학습하는 순간으로 축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여야 합니다. 학생과 교직원이 새로운 일을 시도할 때 그 공간에서 실패를 환영하고, 실패는 그들이 배우고 있다는 증거라는 것을 모두가 알아야 한다.


10. 메이커를 연결하기


메이커 스페이스를 위대하게 만드는 여러 가지 활동 중의 하나가 메이커 커뮤니티입니다. 전 세계에 메이커들이 있고, 메이커들끼리 연결하기는 쉽습니다. 트위터를 사용한다면 #MakerEd를 팔로우하고,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는 위대한 일들을 보고, 어떤 질문이라도 있다면 손을 내밀어보세요. 

메이커 집단은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그들 속으로 함께 들어간다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조언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이 단계는 제작자 공간을 확보하고 부드럽게 운영하는 모든 단계들을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메이커의 세계에 함께 하고자 하는 당신께 시야를 넓혀 드립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출발점입니다. 만들기의 세계. 스타터에서 더 자세한 정보와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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