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구성 부품 설명서
책을 좋아하지만 집착하지 않는다. 책을 많이 읽는 편은 아니지만 좋은 책을 반복해서 읽는다. 책을 접고, 찢고, 낙서하고, 줄을 치고, 생각을 적고, 받침대로 쓰기도 하고, 베고 자기도 하고, 집어던지고, 떨어뜨리고, 라면 국물을 흘리고, 책 주머니에 가지고 다닌다. 사물에 예속된 삶은 어쨌든 예속된 삶이다. 버리지 않으면 소중한 줄을 모른다. 무엇인가 잃었을 때, 무언가 균형이 맞지 않고, 마음이 아플 때 빠져나간 것이 소중하다는 생각을 떠올린다. 이사를 몇 번 다니면서 책을 많이 버려야 했다. 그때부터 책에서도 자유로웠다.
비주얼 인포메이션이란 정보를 시각적으로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사람은 시각적으로 뛰어난 설명을 좋아한다. 말로 백번 이야기하는 일은 들인 시간에 비해 이해하기도 어렵고 뇌에 잘 들어오지도 않는다. 배움을 가능하게 하고, 좋은 교육을 하고 싶다면 무엇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텍스트 말고...
위의 인포그래픽을 사용하여 책의 각 부분에 익숙해지십시오. 좀 더 복잡한 부분은 아래에서 설명했습니다.
표지 재료: 양장본 책은 단색 재료(일반적으로 색지 또는 인조 가죽) 또는 인쇄된 텍스트 스톡(적층 광택 또는 무광택)으로 포장된 판지로 제작됩니다.
Endsheet: 양장본 책의 안쪽 표지에 접착되어 있는 일반적으로 비어 있는 종이입니다. 표준 엔드시트는 흰색이고 비어 있지만 단색 엔드시트를 사용하거나 흰색 엔드시트에 인쇄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라이리프: 플라이리프 는 엔드시트의 느슨한 부분입니다(위 참조). 덮개에 접착되지 않습니다. 플라이리프는 엔드시트의 일부이기 때문에 색칠하거나 무언가를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풋밴드: 헤드밴드와 유사하게(아래 참조), 풋밴드는 접착제를 숨기고 척추를 함께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척추 바닥의 특수 밴드입니다.
여백: 책이 제본되는 페이지의 안쪽 여백에 있는 공간. 거터 안의 모든 것은 일반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머리띠: 접착제를 숨기고 척추를 함께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척추 상단의 특수 밴드.
내부 표지(문고판): 문고판 의 내부 표지는 문자 그대로 표지의 뒷면입니다. 의도적으로 비워 둡니다.
Recto: 펼친 책에서 recto는 오른쪽 페이지입니다.
서명 블록: 일반적으로 8, 16 또는 32개의 그룹으로 된 페이지 묶음으로, 한 장의 큰 종이로 시작하여 개별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접고 다듬어집니다.
Spine: 모든 페이지가 함께 접착되는 바인딩의 외부 케이스. 책이 선반 위에 있을 때, 척추는 바깥쪽을 향하는 것입니다.
Verso: 펼친 책에서 verso는 왼쪽 페이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