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크 할아버지 Jun 06. 2023

'길쭉한 26세 마케터 검지'의 버킷리스트 10가지

나의 버킷리스트 1편

범상치 않은 검지님의 이두박근

[Q] 자기소개 간단히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저는 검지, 26세 마케터입니다. 기록하는 것을 좋아하고 매 순간 아카이빙(Archiving) 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하나씩 기록해둔 것들이 나중에 돌아봤을 때 정말 귀한 자산이 되더라고요. 또, 원래는 책을 지지리도 읽지 않는 사람이었는데, 마케터의 직업을 가져야겠다고 결심을 한 후로는 최대한 책을 많이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분야에 대한 직간접적인 경험들이 중요해서요! 점점 독서를 즐기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최근에는 도서 구매 지출뿐만 아니라 책갈피처럼 책과 관련된 굿즈(?!) 구매 지출도 커졌네요 ㅎㅎ. 아, 참! 그리고 저는 귀여운 것들을 아주아주 좋아한답니다. 


[Q] 나의 버킷리스트 10가지를 적어주세요. 가장 이루고 싶은 일 3가지에는 ★표시를 해주세요.

[A]

1. 혼자서 유럽 여행 가기

2. 마케터로서 인정받기 (★)

3. 운동 콘텐츠 알고리즘 타서 팔로워 1만 찍기 (★)

4. SUV 자차 사기 

5. 나의 브랜드 만들어 보기

6. 논리적인 사람이 되기

7. 독립하기 

8. 제주도 한 달 살기 해보기

9. 돈 생각하지 않고 막 써보기 

10. 다양한 지역 다니면서 그때그때 읽고 싶은 책 사서 읽기 (★)


저는 새해마다 한 해를 계획하는 느낌으로 버킷리스트를 작성하곤 하는데, 그 목록이 너무 다양해요. 재밌게도 매년 새로운 것들이 추가되거나 바뀌곤 하는데요. 어떤 것들은 몇 해 동안 그대로 남아 있기도 해요. 그러다 보니 버킷리스트가 계속 쌓여가네요^_^!.. 그래서 가끔은 ‘이 정도면 버킷리스트를 위해서라도 오래 살아야겠다’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ㅋㅋㅋ! 아무튼 저는 버킷리스트라면 100가지도 적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적은 것들은 무조건 다 이뤄버릴 거예요~!

책 읽는 여행자 검지님의 사진

[Q] 위의 버킷리스트 10가지를 적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공(일)과 사(삶) 두 가지 영역 모두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인정받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남고 싶어요. 따라서 현재 직업인 마케터로서 인정받고,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늘리는 등 스스로를 브랜딩하고, 책을 읽고, 논리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그 과정에서 얻은 돈이나 물질을 이용해서 여행도 다녀보고, 차도 사보고 그렇게 살면 참 멋질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 모든 것들을 버킷리스트로 적어보았습니다. 지금은 일과 관련된 부분이나 개인적인 부분 모든 면에서 제가 많이 부족하다고 느껴요. 그러니 부단히 노력해야 하고 더 많이 경험하고, 느껴보고, 이루어 봐야 하겠죠. 어쨌거나 저는 버킷리스트 꼭 모두 실천할 거예요!!!

프로 마케터 검지!

[Q] 미래의 나에게 아무 말이나 한 마디 해주세요.

[A]

헤이 큐티 걸~ 나는 요즘 주말에도 일 생각 때문에 제대로 쉬지 못한다는 느낌을 자주 받고 있어. 실제로 공휴일에 일을 하는 경우도 빈번하고... 그러나 이 또한 인간적·역량적 성장의 발판이 되리라고 믿으려고! 또 걱정 인형인 나 자신이 다시 이 글을 볼 때쯤이면 모르는 것은 망설임 없이 바로바로 물어보고, 추진해야 할 일은 주도적으로 빠르게 시행하는 사람이 되어 있길 바라. 그리고 때로는 일단 지르고 걱정해보자!ㅋㅋㅋ 나는 무적 주니어니까 다 용서 돼(?!!). 신중함도 좋지만, 지금은 주니어만이 누릴 수 있는 것들을 누리고, 다시 돌아오지 않는 이 순간을 즐기면서 더 많이 도전해보자~! 


*instagram: @h._.barbell



[Contact]

*E-mail: giveme_bottle@naver.com / everyone.nuguna@gmail.com

*instagram: @nu9na__dream

*협업, 인터뷰이 지원 등 문의는 위에 명시된 계정으로 연락해주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