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크 할아버지 Jun 08. 2023

'웰시코기 댕집사 20대 융'의 버킷리스트 10가지

나의 버킷리스트 2편

[Q] 자기소개 간단히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취준생 융입니다! 취업 준비를 하다 보니 매일 비슷하게 반복되는 삶을 살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화려하거나 특별한 날이 많지는 않지만, 나름대로 소소한 행복을 찾아가며 살아가는 중이에요. 최근에 어머니께서 암 수술을 받으셨는데, 그 뒤로 일상 속 작은 요소들이나 하루하루가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나의 소중한 순간

앞으로의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생각이 많은 요즘, 인간관계에 관한 고민이 많이 생겼는데요! 그중 하나는 약속과 거짓말에 관한 것이에요. 관계에 있어 제가 중요하게 보는 것 중 하나가 서로 간의 신뢰예요. 음... 그러니까, 제가 가장 싫어하는 사람은 거짓말하는 사람이에요. 누군가의 작은 한 마디가 상대방에게는 정말 큰 기대감을 줄 수 있는데, 가끔 기대에 어긋날 때면 커다란 실망감을 안겨주기도 하더라고요...! 기대가 실망으로 바뀐다는 건 너무 마음 아픈 일인 것 같아요 ㅠㅠ. 그렇기 때문에 지킬 수 있는 말만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깊이 생각하지 않고 내뱉은 말은 지킬 수 없게 되는 일이 많고, 그것들은 이유가 무엇이든 상대방의 입장에서는 거짓말이 되어버리곤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되도록 거짓말을 하지 말자!!’라는 마음으로 살고 있습니다.

또, 아직 이뤄놓은 게 없는 인생이지만 뱉은 말을 이뤄낼 수 있게 노력하면서 버티고 버티고 또 버텨보려고 해요! 가족, 친구 그리고 저 자신과 약속한 것들이 많거든요.


[Q] 나의 버킷리스트 10가지를 적어주세요. 가장 이루고 싶은 일 3가지에는 ★표시를 해주세요.

[A]

1.나의 소중한 댕댕씨 ‘보리’랑 바다 보러 가기

2.가족과 함께 여행 가기

3.성공해서 엄마랑 약속한 선물 사주기 ()

4.운전 마스터해서 엄마아빠 드라이브시켜주기

5.가족사진 찍기 ()

6.취업 성공하기!!

7.차박해보기

8.보리 굿즈 만들어보기

9.사진, 포토샵 배워서 엄마아빠 사진 찍어주기 ()

10.이모티콘 만들어보기

열심히 즐기기! 그리고 버티기!

[Q] 위의 버킷리스트 10가지를 이야기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작년까지 버킷리스트였던 머리카락 기부를 성공한 후 버킷리스트를 다시 생각해본 적이 없어서 꽤 어려운 인터뷰였습니다! 한참을 고민하던 끝에 도달한 곳은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뭐지?’라는 물음이었어요.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제 인생에 있어서 1순위는 가족이에요. 최근에 큰 좌절감을 느끼는 순간이 찾아왔는데, 믿고 지지해준 가족 덕분에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힘든 시기에 사소한 결정부터 중요한 결정까지의 모든 순간을 가족과 함께했기 때문에 버텨올 수 있었어요. 이렇듯 저에게 있어 커다란 의미를 갖는 가족들이지만 바쁘게 살아온 탓에 딱히 기억할 만한 추억이 없는 게 아쉬워요. 연년생인 자식들 키우느라 고생만 하신 부모님과 함께 앞으로는 행복한 추억들을 만들고 싶어요. 물론 나만의 푸바오 보리도요!

댕집사와 작(지않)고 소즁한 댕댕 푸바오 보리



[Q] 미래의 나에게 아무 말이나 한마디 해주세요.

[A]

네가 원하는 일들은 이뤄지고 있니?? 사람들의 말에 휘둘리지 말고 묵묵히 너의 길을 걸어갔으면 좋겠다. 어떠한 어려움이 와도 버티면 돼. 버티면 성공한다!! 파이팅~!


*instagram: @6oo_ri


[Contact]

*E-mail: giveme_bottle@naver.com / everyone.nuguna@gmail.com

*instagram: @nu9na__dream

*협업, 인터뷰이 지원 등 문의는 위에 명시된 계정으로 연락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길쭉한 26세 마케터 검지'의 버킷리스트 10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