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업체의 탈탄소화 실행 역량 진단 (3/5편)
"우리 회사가 1년에 온실가스를 얼마나 배출하는지 아세요?"
이 간단한 질문에 제대로 답할 수 있는 운송업체는 놀랍게도 43%에 불과합니다. 나머지 57%는 자신들이 환경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도 모르는 채 운영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소규모 업체의 솔직한 현실
소규모 운송업체의
1/4 : 고객 수준에서 운송 관련 GHG 배출량 계산 가능
1/3 : 회사 수준에서만 GHG 배출량 측정 가능
43% : 현재 GHG 배출량을 측정할 수 없다고 표시
10대 미만 차량 보유 업체 : 약 60%가 배출 측정 능력 없음
100대 이상 차량 보유 업체 : 5분의 1만이 능력 부족
놀라운 발견 : 운송업체는 기술적 연료 효율성 조치보다 운영적 조치를 시행할 가능성이 두 배 더 높습니다.
1. 연료 소비 모니터링
2. 차량탑차 운전자 교육
가장 기피하는 조치들
- 경제적 및 공헌적 달성 사용
- 기술적 장비 도입
후속 인터뷰에서 확인된 이유 : 운영 조치는 더 많이 고 집게 실행될 수 있으며, 운전자의 생산성과 투명성에서 더 넓은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선호됩니다.
온실가스(GHG) 배출량을 계산하고 보고하는 능력은 그린 화물 프로그램이 있는 국가에서 상당히 높습니다.
프랑스의 놀라운 성과
3분의 2 이상 : 운송업체가 온실가스(GHG) 배출량 계산 가능
46% : 고객별로 GHG 배출량을 분리 가능 (조사된 모든 국가 중 최고)
네덜란드 Lean & Green의 교훈 : 법적 지원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소규모 운송업체의 GHG 배출량 계산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도로 운송업체들의 솔직한 고백
10% : "지식이 전혀 없다"
60% : "자신의 지식이 제한적"
30%만 : "연료 효율성 조치에 대해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만큼 알고 있다"
응답자의 3분의 2 : 수소를 '미래 운영에 가장 적합한 연료' 중 하나로 선택
하이브리드와 바이오 연료 : 2, 3위 차지
하지만 인터뷰 결과, 운송업체들 사이에서 다양한 Power train 기술의 가용성, 거리 범위 및 인프라 요구 사항에 대한 불확실성이 많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모든 운영 조치에 대한 인식 및 실행 비율은 기술적 조치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운송업체는 기술적 연료 효율성 조치보다 운영적 조치를 시행할 가능성이 두 배 더 높습니다.
차량 대수가 많을수록 : 탈탄소화에 대한 인식이 높고, 10-30% 더 많은 탄소 감소 조치를 취합니다.
탈탄소화 해결책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중소업체들은 다음과 같은 솔루션도 구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운송업체의 주요 연료/탄소 감축 조치 10가지에 대한 인식과 활용을 조사했습니다.
이 충돌은 운영과 관련된 것이고 이보다 더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이차 판정적 정보에 의한 영향보다 직접적인 경험에 의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온실가스 배출을 연료 소비 수억 모범을 만에 훤쌀장 개선하여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도로 화물 운송업체는 다양한 방법으로 연료 소비량을 줄여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운송업체의 주요 연료/탄소 감축 조치 10가지에 대한 인식과 활용을 조사했습니다.
역량도 부족하고 지식도 제한적인데, 그렇다면 이들이 탈탄소화를 실행하지 못하는 진짜 장벽은 무엇일까요?
4편에서는 운송업체들이 직면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장벽들을 하나씩 분석해보겠습니다. 과연 가장 큰 걸림돌은 무엇일까요?
#탈탄소화역량 #GHG배출량계산 #기술적조치 #운영조치 #연료효율성 #운송업체기술 #환경기술노하우 #지속가능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