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국제교류 TAN TAN RoDee Aug 11. 2022

"언니가 돌아왔다": 50대에게 재취업이란?

N님은 한 분야에서 평생 동안 차곡차곡 커리어를 쌓았고,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남부럽지 않은 실력자로 통했답니다. 우리 모두의 인생이 그렇듯이 도전을 맞이했고, 잠시 쉬어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 있었다고 해요. "우리 모두가 그렇듯이" 한참 잘 나가던 때에 일터에서 멀어져 지낸다는 것은 아주 힘든 고비였을 겁니다.
 
나이 40에 다시 현장으로 복귀하는 기록을 세웠다 합니다. 그리고 더 성숙한 실력으로 그 분야의 선배로 자리매김을 했대요. 급변화하는 업무 환경에서 일은 힘들지만, N님은 어느덧 10년 차 선임이었습니다. 하지만 또 도전은 어김없이 예고 없이 나타났대요. 쉼보다 격무에 더 노련한 N님은 아주 서툴게 휴식기를 가질 수 없게 되었다 해요.
 
짜쟌~~~
나이 50을 넘긴 N님은 다시!! 현장으로 복귀에 성공! 6개월 동안 쉬는 것에 익숙해지고자 노력을 했지만 역시 어려웠대요. 이 분이 다시 현업으로 돌아와 낼지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선뜻 추측을 할 수 없는 것이 현대를 사는 우리 모두가 느끼는 실정입니다. “그! 리! 고!, 내 손에 익숙한 그 전문적인 일로 N님은 컴백을 해 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 어려운 일을 익숙하게 해 낸 N님을 생각하면서 띄웁니다.


N님, 새로운 출발을 축하드립니다.

N님, 50대의 재취업의 길을 한걸음 더 내어 주어서 고맙습니다.


N님의 걷고 있는 이 길이 취업 & 재취업을 꿈꾸는 당신에게도 영감을 줄 수 있는 성공과 행복을 느낄 그 길이면 좋겠습니다.



당신을 초대합니다. 

N님의 라이프 스토리를, 미국 이탈리아 캐나다 남아프리카 네덜란드 등등의 나라에 있는 여성들과 함께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어요. 신청은 다음의 링크로 하면 됩니다. 

https://forms.gle/RXw3zACLGDeEuz7F8

 

* Top Photo by fahribaabdullah14 at Pixabay

* (좌, 와인건배) Penny at Pixabay & (우, 세계지도와 여성들) Gerd Altmann at Pixabay 

매거진의 이전글 공감은 비대면에서도 감동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