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비련씨 Sep 13. 2023

위로

아련한 애련씨 12. 가장 어려운 감정 23.9.13

왈칵 눈물 솟구치게 하는 몇 사람이 내게 있다. 멀고 먼 하와이에 있는 나의 절친은 언제나 나를 응원한다. 나의 바쁜 일상을 항상 걱정한다. 고요한 시간을 갖고 스스로 돌아보기를 바랐고 가끔은 잘 살고 있는지 연락해 온다. 정말 오랜 세월 동안 시시콜콜 이야기를 나눴다. 먼 거리에 항상 있었지만 몇 년에 한 번 대면해 밤새우며 수다를 떨 때면 매일 봤던 친구 같은 느낌이 든다. 지난 몇 해 동안은 쓸데없이 만든 고민거리 때문에 겨우겨우 시차 맞춰서 수다를 떨었었다.

수다는 왜 필요한 것일까? 많은 성현들은 '나의 비밀을 말하지 말아라.' '너의 단점을 남에게 공개하지 말아라.'라고 말한다. 틱톡이나 유튜브에 흔하게 걸린 말들이다. 그럼 세상엔 왜 비밀들이 돌아다니게 되는 것일까? 이 흔한 명언 한 줄 못 들어서일까? 사람들은 그 비밀을 맨 몸뚱이 하나로 감당해 내기 힘들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내지르고 말게 되는 것이 아닐까? 나의 무거운 이야기는 당장 현재의 내가 감당하기 힘든 것이지 미래의 나 혹은 타인에게는 아무것도 아닌 일일 것이다.

계절 탓인지 오늘 비가 추적추적 내려서인지... 나는 멜랑콜리하다. 오늘밤 회의에 불참하겠다고 알렸다. 참으로 따뜻하다. 나에게 보내온 글 속에는 멜랑콜리 원인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나에게 평화를 기원하는 따뜻한 마음이 담겨 왔다. 따뜻한 위로다. 누군가에게 건네기 어려운 위로...

비가 온다. 오늘까지는 다소 우울 모드로 지내기로 한다.

작가의 이전글 결혼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