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e Next Story Aug 24. 2017

오직 이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Hot한 세계이색축제3



맹렬했던 무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여름이 막바지에 이른 요즘,  휴가 후발대들의 발길이 바빠지고 있다.


성수기의 '금(金) 물가'를 피해, 어딜 가나 발 디딜 곳 없이 붐비는 인파를 피해, 그리고 타들어갈 듯 내리쬐는 폭염을 피해 '기다림의 미학'을 뽐내며 비교적 늦은 휴가에 나선 이들을 위하여, 오늘은 작은 선물을 준비했다.


성수기는 아니지만 성수기 못지 않은 핫(Hot)한 기운이가득한 곳! 젊음과 열정, 그리고 에너지가 넘쳐 흐르는 곳!


오직 이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세계 이색축제들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1. 세계에서 가장 재미있는 전쟁!

스페인 부뇰 '라 토마티나'(8월 30일)

출처: 라 토마티나 홈페이지



매년 8월 마지막 수요일이 되면, '세계에서 가장 재미있는 전쟁'이 열린다.  


바로 스페인 동부 발렌시아 지방의 작은 마을 부뇰에서 열리는 '라 토마티나' 축제.


축포 소리가 울려퍼지는 동시에마을 중심에 있는 푸에블로 광장 거리에 토마토 약 10만 kg이 쏟아지고, 약 2시간 가까이 사람들은 토마토를 사정없이 집어 던진다.


이 때, 토마토 외 어떤 것도 던져서는 안되며, 토마토 역시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찌그러뜨린 다음 던져야만 한다.


마을을 온통 붉은 빛으로 물들이는 이 짧지만 강한 축제가 끝나면 소방차가 와서 거리를 청소한다.


언제 이걸 다 치우는지 걱정할 필요는 없다. 토마토 속에 포함된 산은 금방 깨끗해지기 때문!


평생 잊을 수 없는 짜릿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8월 30일 이 축제를 결코 놓쳐서는 안될 것.



2. 공연 예술의 모든 것!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8월 4일~28일)

출처: 네이버지식백과



공연 예술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천국같은 축제가 있으니, 바로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든버러에서 8월 3주간 열리는 공연 예술 축제,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이다.


클래식 음악부터 오페라, 연극, 춤 공연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공연이 축제 기간 동안 매일 진행되는 이 축제는 1947년 제2차세계대전 이후 황폐해진 스코틀랜드, 영국, 유럽의 문화 부흥을 이끌기 위해 시작됐다.


이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이 시작되면, 에든버러 시내 주요 공연장은 물론 거리와 광장 곳곳에서 무료 공연은 물론 페스티벌 프린지, 아트 페스티벌, 국제 북 페스티벌, 국제 필름 페스티벌 등 공연이 펼쳐져 도시 전체가 예술적 분위기에 휩쓸린다.


공연 예술의 모든 것을 만끽하고 싶다면, 8월 28일까지 열리는 이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에 방문해보자.


  

3. 유럽 최대의 거리 축제

영국 '노팅힐 카니발 축제' (8월 26일~29일)

출처: 네이버지식백과



8월 마지막 주, 유럽 최대의 거리 축제가 영국 노팅힐 지역에서 열린다.


바로 '노팅힐 카니발 축제'!


노팅힐 지역에 거주하는 카리브해 흑인 주민들이 자신의 문화를 지키기 위해 전통 복장을 하고 노래와 춤을 추며 거리행진을 하는 것으로 시작한 이 '노팅힐 카니발 축제'는, 현재 유럽에서 가장 큰 거리 축제로 발전했다.


축제 기간 내내 삼바와 레게 음악이 거리에 가득 울려퍼져 온종일 귀를 즐겁게 하고, 세계 각국의 화려한 의상을 입은 댄서와 밴드들이 춤을 춰 볼 거리도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이주민들의 다양한 음식도 맛 볼 수 있으니, 귀와 눈, 그리고 입 모두 즐거운 축제를 찾는다면 이 곳이 제격이다.




여름의 마지막을 국내를 떠나 색다르게 보내고 싶은 이들이라면,


열정과 에너지 가득 넘치는 세계 이색축제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작가의 이전글 [알아야만 쓸수있는 명쾌한 JOB지식] 경단녀 취업꿀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