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희 Oct 30. 2021

향수 - 3

세월의 향기



선을 따라간다. 꿈을 꿨다. 깨기 싫은 악몽이었다. 바다에 비치는 노을을 보며 걸었고 또 다른 해가 떴다. 다음은 일어나지 않았다. 꿈이라는 걸 알면서도 기대했고 바람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연두색은 분홍색이 되었고 노란 띠가 입혀졌다. 구름을 보면 무슨 생각이 드냐고 물었다. 비 오는 날 창밖을 볼 때마다 가끔씩 떠올리곤 했다. 영화 대신 그날의 기억을 더듬었다. 알고 있던 이유를 잃어버려 헤맸고 실제로 다시 겪었을 땐 미세하게 달라져 있었다.


감나무는 비스듬히 굽어있었다. 산비둘기는 찾아오지 않았다. 흐린 날과 맑은 날에 산에 올랐다. 어제는 자장면이 먹고 싶었고 내일은 버터와플을 사 먹어야겠다. 이제는 더 이상 라디오를 듣지 않는다. 해가 바뀌고 계절이 돌아온다.


유년기의 필름 사진에서는 그리운 추억의 냄새가 났다. 세월의 향기가 향수를 일으켰다. 향수병이 도졌다. 셔터를 누르며 향수(香水)가 향수(鄕愁)가 되길 기다린다.





Kodak Proimage 10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