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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Beauty and the Beast Feb 20. 2023

우리는 중국 색조 개발 능력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화시즈 花西子, Anastasia Beverly Hills

지난 주말 우연히

구글 뉴스(Google News)를

검색하다가  

아래 기사가 떠서 깜짝 놀랐다.


"이코노미스트에 따르면 몇 년 전만 해도 중화 메이크업은 '차이보그'(차이나 사이보그) 화장법으로 불렸다. 로봇에 가까울 정도로 완벽한 미인상을 표현하는 화장법이란 의미다. 입술은 새빨갛게, 눈썹도 확실하게 그리는 게 특징이다.

그러나 이젠 트렌드가 달라졌다. 일본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일본에선 중화 메이크업 중에서도 '순수함과 욕망'이란 두 토끼를 잡은 '순욕(純欲)' 메이크업이 유행이다.

분홍색을 사용해 귀여우면서도 성숙한 분위기를 내는 화장법이다"


출처: www.joongang.co.kr/article/25136561


사실 일본은

화장품 산업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산업에 있어서도

큰 시장이지만


일본 국민들의

유별난 일본 제품 사랑 때문인지  

해외 제품이

현지에서 성공하기는 쉽지 않은데

(ex. 삼성 전자 갤럭시, 현대 자동차 등등)

 

장벽이 높은 화장품

그중에서도

트렌디한

메이크업 분야에서  

중국 메이크업이

일본에서 인기가 많다니  

진짜 사실일지 의아하기는 하다??

※과거 화시즈 (花西子) 모델이었던 쥐징이( 鞠婧祎) 출처: 화시즈(花西子) 홈페이지

참고로 위 기사에 나온

쥐징이(鞠婧祎)

중국 색조 브랜드 화시즈 (花西子)

모델이었고

전 SNH48 그룹,

가수 배우 (사극, 드라마, 영화) CHANEL 향수,

화장품 브랜드 L'oreal 그룹의 색조 브랜드인 

YSL (Lip), 3CE, SHUEMURA,

Giorgio Armani의 모델이자

(중국은 브랜드 화장품 모델이

제품만 겹치지 않으면

동시에 여러 가지 브랜드의 모델을

할 수가 있다)  

http://www.brunch.co.kr/@go2023/3


국내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의  

라네즈 및

Estee Lauder 그룹 브랜드 Origin (크림)의 Model이었다.


우리가 모른 사이에 급성장했던

중국 로컬 화장품 ODM 업체  


화시즈 (花西子) 같이

국의 젊은 세대와

중국 색조 화장품을 대변하는

브랜드가 성공한 이유에는

중국 애국주의 

구오차오(国朝)

큰 영향을 끼쳤지만


그래도 사실

제품 품질면에서

예전에 비해

월등하게 좋아졌고

그 배경에는

국내 코스맥스, 한국 콜마, CNC 같은

건실한

대한민국 화장품 ODM 업체의

도움이 우선이었지만


중국 로컬 화장품 ODM 업체의

성장과 부상도 큰 몫을 했다.


우리는 잘 몰랐지만

중국의 화장품 ODM 업체 그리고

중국 화장품 용기 업체는


이미 90년 초반부터

글로벌 색조 브랜드인

L'oreal Paris, Maybelline,

Revlon, MaxFactor 등의

Mass 포지션 브랜드

그리고 NYX, ELF 같은

미국 중저가 유명

인디 색조 브랜드의

개발을 도우면서

실력을 키우고 있었다.


특히 한국에서는

나드리 화장품의

"투 웨이케이크" 히트 이후에

약간은 시들은

색조 파우더 분야가

오히려 중국 업체의 강점인데


양인의 화장법은

은은하게 한 듯 안 한 듯

하는 게 일반적이라고 하면  


동양인과 이목구비가

많이 틀린 서양인들은  

화장도 짙게 하고

특히 눈화장(Eye Make Up)을

많이 하는 편이다.


특히 그들이 눈화장(Eye Make Up)을

위해

많이 사용하는

Eye Shadow Pallete 같은 제품은

한 Pallete안에서도

형형색색 다양한 Color를 구연할 수 있어

Lip 제품에서는

절대 구연할 수 없는  

다양한 color를 한 번에 보여줄 수 있는데

※루마니아계 창업자 Anastasia Soare 가 만든 미국 HOT 한 인디 색조 브랜드인 Anastasia Beverly Hills  출처: ABH 홈페이지

대한민국 업체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유화 메이크업에

비해

색조 파우더(Powder) 제품은

상대적으로

개발과 생산하는데

인력, 시간, 비용, 정교함의 노력이

많이 들어


국내에서도

인력을 구하기가 어렵고

또한

미국 및 캐나다에서 하기에는

구하기 힘든 전문 인력, 높은 인건비,

개발 시간 때문에  


그동안

중국의 화장품 ODM 업체가  

북미 시장의 Eye Shadow 제품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키는

역할을 했으며


이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후에

미셸 오바마 (Michelle Obama)

오프라 윈프리(Oprah Winfrey),

제니퍼 로페즈 (Jennifer Lopez)

킴 카다시안 (Kim Kardashian)의

Face Make Up을 전담하며

유명해진 Anastasia Soare가 만든

미국 인디 색조 브랜드 (US Indie Make Up Brand)

Anastasia Beverly Hills AKA ABH

및  다른 미국 인디 색조 브랜드(US Indie Make Up Brand인

 Tarte, MorpheTOO FACED 같은 브랜드의

여러 파우더 제품 개발을 많이 했고

동시에 위 브랜드들이 고속 성장을 하면서

동반 성장을 하게 되었다.

※브로우(Brow) 제품으로 유명한 미국 인디 색조 브랜드 Anastais Bevely Hills  출처: ABH 홈페이지

그 배경의

자세한 내용은

내주에는 꼭

포스팅할

"북미 세포라에서 파는 화장품은 도대체 어디에서 개발하고 만들어졌을까"

그리고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 빅 브랜드는 도대체

어디에서 개발하고 생산할까?

라는 편에서 자세하게 다루겠다.


그럼 이만

PE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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