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고코더 Mar 28. 2020

개발자 라면 11. '빌 게이츠의 시간도 유한하다.'

낭비되는 시간을 줄인다면?

시간은 유한이다.
빌 게이츠의 시간


최근 빌 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이별을 선언했습니다. 자신이 만든 회사에서 이사회까지 사임을 하였고 그는 자신의 자선 사업의 집중하기 위한 결단이었습니다. 아마도 자선 사업을 위한 시간 분배를 위한 결정으로 보입니다. "인사이드 빌 게이츠"라는 넷플릭스 다큐에서는 그의 비서가 출장 동안 빌 게이츠가 읽을 책의 목록을 나열합니다. 


"존 도어의 OKR", "백신 레이스", "아이티 우선순위", "블록체인 혁명", "생각을 바꾼 발명들", "결정하는 법", "고요 속의 힘", "딥러닝의 정석", "양자역학과 알고리즘", "이유에 대한 책 ", "배드 블로드", "맥스 태그 마크의 라이프 3.0", "에듀케이티드", "트랜스 휴머니즘", "완벽한 무기", "유연한 사고의 힘"


1시간의 150페이지를 읽고 90%를 머릿속에 남기는 두뇌를 가졌다고 하지만 노령의 나이에도 세상을 읽고 변화시킬 부지런한 노력을 합니다. 빌 게이츠의 재산과 아이큐는 특별하지만 그가 가진 '시간'은 우리와 동일합니다. 그래서 빌 게이츠는 시간을 아끼며 관리합니다. 


우리의 시간도 유한하다


당연히 우리의 시간도 유한합니다. 게다가 천재적인 두뇌까지 없는 우린 더 촉박한 시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라면 스마트폰 게임과 술, 담배로 버려지는 시간들을 관리해야 합니다. 개발자는 코딩을 위한 시간을 투자할수록 자신의 가치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그 노력은 회사에서 증명되기 마련입니다. 매일 낭비되는 시간을 코딩 공부에 집중한다면 어떨까요? 물론 더 중요한 가치의 시간도 많습니다. 가족과 저녁식사, 리프레쉬을 위한 여행 등을 말하는 게 아닙니다. 당장 지금 이 순간부터 낭비하는 작은 시간들을 모아 코딩 공부에 활용하세요. 시간은 유한하고 기회는 길지 않습니다.



고코더가 신속하게 끓여주는 라면



매거진의 이전글 개발자 라면 10. '인맥보다 중요한 것'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