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가 되면 받는 제안들
안녕하세요
고코더 입니다.
종이책을 낸 작가들은 무슨 제안들을 받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이 계시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작가가 되면 혹은 인플루언서가 되면 어떤 제안들을 받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집필 제안입니다. 기획출판은 언제나 기분이 좋습니다. 책을 낼 수 있는 가장 완벽한 방법이니깐요.
오프라인 강연 제안입니다. 책이 출간되면 그 이력으로 강연들이 하나, 둘 들어오게 됩니다. 나의 글이 종이에서 현장으로 이동하는 순간입니다.
온라인 강의 제안입니다. 이때 강의는 두 가지로 나뉩니다. 스스로 동영상을 찍어 올려달라고 하는 셀프촬영 제안과 출연료를 주고 촬영까지 해주는 기획 촬영입니다. 셀프 촬영은 언제든지 할 수 있으므로 현재 기획 촬영만 응하고 있습니다.
기고 제안입니다. 글을 발행해 주고 돈을 받는 형태의 글쓰기입니다. 단가는 회사에 따라 천차만별이며 생각보다 많은 기고 제안이 들어옵니다.
그다음은 직장을 제안하는 메일입니다. 헤드헌터에서 오는 건 제외하고 회사 본사에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발자 작가라는 특수한 경우라 가능한 제안인 거 같습니다. (기업 여러분 언제든지 제안 주세요!!)
전문가 MD 제안입니다. 전문가 MD란 사용자들에게 자기 성장과 전략 등을 제시해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특정 업체와 협업 중이며 곧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그 밖에도 수 많은 제안들이 오고 있으며 모두 성실하게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함께 협업하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이메일 혹은 제안하기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