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CRM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세일즈포스는 지난 2019년 분석 플랫폼 업체 태블로(Tableau) 인수하였습니다. 태블로는 데이터를 한눈에 보기 쉽게 표현하는 도구입니다. 데이터를 이해하기 쉽도록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데이터를 시각화합니다. 태블로 인수로 인해 세일즈포스는 고객 데이터를 더욱 명확하게 시각화시키고 파워풀한 데이터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치 키오스크가 생기면서 고객이 음식 사진을 자세히 보고 고를 수 있는 것처럼 말이죠.
세일즈포스는 또 한 번 엄청난 빅딜을 이루어 냅니다. 2020년 기업용 메신저 업체인 슬랙을 277억 달러(약 30조 6000억 원)에 인수합니다. 세일즈포스의 주력 사업은 고객 관계 관리(CRM)로 B2C 지원입니다. 그리고 슬랙은 기업용 업무 협업 툴로서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입니다. 세일즈포스는 슬랙 인수를 통해 그동안 고객 대면 툴에 주력하던 사업을 직원 참여 시장까지 확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 관리와 내부 소통이 만나는 공간을 채우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세일즈포스는 전 세계 18만 고객사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고 있는 No.1 CRM 기업입니다 영업, 서비스, 마케팅, 상거래, IT 등 다양한 분야의 통합 분석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고객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분석 솔루션을 통한 고객 관리뿐 아니라 ‘마케팅’, ‘이커머스’ 등 다양한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기업이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태블로와 슬랙 인수는 기존 CRM 분야에 온라인 협업을 추가하여 디지털 업무 전체를 통합하겠다는 전략입니다. 팬데믹 시대는 재택근무라는 원격 업무 체계를 만들어냈습니다. 네덜란드와 같은 나라에서는 팬데믹 이전에도 인구의 14%가 재택근무를 했으며, 우리나라 또한 재택근무에 대한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 조성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세일즈포스는 태블로와 슬랙 인수를 통해 비대면 업무처리가 수월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NO.1 CRM 기업으로서 고객 중심 비즈니스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는 다가오는 5월 23일(화)에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2023을 개최하여 ‘Become a Customer Company: 고객 중심 비즈니스를 위한 모든 것’라는 주제로 다양한 국내 디지털 혁신 사례와 고객 중심의 기업이 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전할 예정입니다.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는 세일즈포스, 태블로, 슬랙이 한 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초 3사 공동 컨퍼런스로 각 사를 대표하는 AI, DATA, CRM가 결합을 통해 어떻게 디지털 혁신을 이루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기업들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효과적으로 고객 및 직원 성공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에서는 세일즈포스 손부한 대표이사와 배상근 한국 엔지니어 부문 총괄, 트레일블레이저 분들이 직접 디지털 전환의 다양한 사례들과 인사이트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현대모비스, 대상홀딩스, 비케이브, 삼성전자, LG U+, 종근당 건강, 토스, 올리브영, 우아한 형제들 등 국내 유수기업의 디지털 혁신가들이 어떻게 고객의 신뢰를 얻고 고객과 함께 기업의 성공을 이끌었는지 실제 기업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 국내 유수의 기업의 디지털 혁신가
행사명: Salesforce Live Korea 2023, 일 년에 단 한 번 만나는 세일즈포스 디지털 혁신 이야기
대상:
1) 디지털 혁신을 준비하는 비즈니스 리더
2) 기업과 조직의 성장을 준비하는 엔터프라이즈 담당자
3) CRM솔루션 도입 방법과 성공 사례가 필요한 실무자
4)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가 궁금한 마케팅 업계 실무자
5) 리테일, 제조, 금융, 통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성공 사례가 궁금한 실무자
6) 태블로와 슬랙의 고객 혁신 사례가 궁금한 실무자
일시: 2023년 5월 23일 화요일 오후 1시~오후 6시 (KST)
세부 일정:
13:30 – 14:30 키노트 “Become a Customer Compnny: 고객 중심 비즈니스를 위한 모든 것”
현대모비스, 비케이브, 대상홀딩스가 Customer360을 사용하여 이룬 성공에 대해 소개합니다. 국내 디지털 혁신 선도 기업다운 면모를 키노트에서 확인하세요. 또한 세일즈포스 손부한 대표이사님의 이야기를 통해 디지털 혁신 성공 여정에 영감을 주는 에너지와 통찰력을 얻으세요!
14:30 – 15:00 Mini Concert
15:20 – 17:50
업무 영역별 디지털 혁신 성공 사례
세일즈, 마케팅, 이커머스, 서비스, IT 등 다양한 업무를 위한 고객 성공 사례를 만나보세요!
LG U+, GS건설 하임랩, LX판토스, 종근당 건강, 카페24, 아디다스, 클라란스 등 고객 중심 기업의 성공 사례를 30개 이상의 강연으로 공개합니다. 어디에서도 만나보지 못했던 실제 사례를 통한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리테일, 제조, 통신, 금융, 헬스케어 및 생명과학, 스타트업, 비영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성공 사례를 모았습니다. 여러분의 산업 특성에 맞춰 어떤 디지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했는지 공개합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디지털 혁신에 대한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최고의 협업 플랫폼 슬랙, 사용법을 직접 알려드립니다.
전 세계적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협업 플랫폼 Slack을 담당자가 직접 알려드립니다.
2,500개 이상의 앱 연동, 워크플로 자동화를 통해 팀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부터,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 자동화 및 AI 활용 등 모든 것의 중심에 고객을 배치하도록 돕는 방법까지. 슬랙이 이를 어떻게 가속화하도록 돕는 생산성 혁신 플랫폼인지 함께 알아보세요.
Data Party! 태블로 잘 사용하는 방법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로 유명한 Tableau를 어떻게 잘 사용할 수 있을까요?
데이터 정제, 분석부터 인사이트 도출, 데이터 문화까지 CJ올리브영, 토스의 성공 사례를 통해
디지털 혁신과 더욱 가까이 다가가세요! 더불어 태블로 일등 스타 강사가 데이터 분석을 위한 족집게 강의도
준비 중입니다.
2023년 5월 23일 세일즈포스와 태블로 그리고 슬랙이 주도하는 세상을 만나보세요.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세일즈포스 오프라인 행사를 직접 참여해보세요. 참가 비용도 무료고, 장소도 코엑스라 쾌적한 환경에서 미래 세상을 미리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혁신적인 회사 셋이 만나 하나가 됐고 이들이 한국에서 컨퍼런스를 한다니 기대가 너무 큽니다. 특히 세일즈포스를 도입을 준비하는 회사 관계자들에게는 필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개발자에게도 좋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될거 같습니다. 저 또한 참여 예정입니다!!
✅ 일시: 5월 23일 (화) 1PM – 6PM
✅ 장소: 코엑스 컨벤션 센터 (사전 등록 시 이메일을 통해)
✅ 비용: 무료
✅ 신청링크: https://sforce.co/3oZnBGk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를 소개하면서 세일즈포스로부터 원고료를 지급받았음을 명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