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글_노력과 체념 후 주어지는 선물에 대해
by
안형진
Mar 21. 2024
아래로
몇 일째 찾아도 나오지 않던 노트북용 멀티 포트 어댑터를 허탈하게도 어질러진 책상 위에서 발견했다.
그렇게 찾아 헤매던 때는 보이지 않더니 찾기를 포기하고 체념한 상태로 책상 앞에 앉았더니 언제 그랬냐는듯 눈 앞에 드러났다.
어린 시절 아끼는 펜이 보이지 않아 한동안 찾아 헤매다가 포기를 하고 나니 생각치도 않았던 공간에서 볼펜을 찾게 되는 경험을 한 적이 있다.
그 때 이후로 찾아볼만큼 무언가를 찾아본 뒤에는 체념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
물질에 대한 부분도 관계에 대한 부분도 우리가 기울이는 최선이 늘 좋은 결과로 우리에게 주어지지는 않는 것 같다.
그래도 주어진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자신만의 노력을 기울인 후에 마음을 내려놓아야 후일에 후회가 남지 않을 것 같다.
모든 공간을 뒤지고 난 후 체념 상태에서 멀티 포트 어댑터를 찾으니 덤으로 무언가 선물을 받은 듯한 기분이다.
살아가는 것도 가끔은 최선을 다해도 되지 않는 것에 대해 내려놓을 줄도 알아야 하고
그렇게 내려 놓았을 때 그렇게 애쓰고 노력해도 해결되지 않았던 일들이 가끔은 생각치도 않게 해결되는 경험도 운좋게 주어지는 것 같다.
결국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할만큼 하고서는 내려놓는 것이고 이후에 결과로 주어지는 것은 우리에게 선물과 같은 것이다.
그러니 기대하지 말고 할 수 있는 것을 하고 마음을 내려두자.
그러면 노력하지 않아도 삶은 그 나름의 방향으로 우리를 이끌어 줄 것이다.
keyword
체념
선물
노력
14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안형진
직업
교사
체육 교사의 좌충우돌 에듀테크 활용 수업 이야기
저자
상담심리를 전공한 IT에 관심이 많은 체육교사. 생각하고 느낀 것들을 글로 정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내향적 존재.
구독자
17
제안하기
구독
작가의 이전글
글_예측하지 못하는 삶을 사랑하자.
글_오늘을 살자. 나 자신으로.
작가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