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과 잘 어울리는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추천해드릴 곳은 바로 강원도입니다.
벌써 첫눈이 내리고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날씨 또한 점점 추워지고 있는데요.
새하얀 설국으로 뒤덮인 강원도를 상상해보며 오늘 추천해드릴 여행지 꼭 기억해두었다가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올 겨울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영월 선암마을
영월 선암마을은 그 생김새가 한반도 지형을 쏙 빼닮아 일명 한반도마을이 불립니다.
이미 방송을 통해 여러번 소개되어 사시사철 여행객들로 붐비는 곳인데요.
오솔길을 따라 산 중턱까지 오르면 마을의 모습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굽이치는 강과 고요하게 자리한 섬같은 마을의 풍경이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청령포
작은 통통배를 타고 강을 건너면 청령포에 닿을 수 있습니다.
앞은 강으로 둘러쌓여있고 뒤로는 험난한 산세가 병품처럼 자리해 이 곳은 배를 타고 가지 않으면 들어갈 방법도 나갈 방법도 없습니다.
청령포는 단종의 유배지로 알려져있는데요.
마치 섬처럼 사방이 막힌 이 곳에서 쓸쓸한 유배생활을 보냈을 단종의 심정을 잠시나마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역사해설가와 함께 단종이 거주했던 집과 소나무숲을 함께 거닐며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만약 아이와 함께 한다면 역사적으로 더욱 풍성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라디오스타박물관
라디오스타박물관은 영화 라디오스타의 인기와 함께 재탄생되었습니다.
2004년 철거예정이었던 영화 속 방속국 KBS영월지국을 새롭게 재구성하여 라디오의 역사, 유명 DJ의 소장품, 오래된 라디오를 구경하여 영화 속 추억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눈꽃열차
영월역과 동해역을 잇는 동해안 눈꽃열차는 그야말로 환상의 풍경을 자랑합니다.
아련한 향수가 느껴지는 기차여행의 추억과 함께 창밖으로 펼쳐지는 눈푸신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동진
강원도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하면 역시 정동진을 빼놓을수 없겠죠
일출명소로도 유명한 정동진은 추운 바닷바람에도 불구하고 겨울이면 탁트인 바다와 소박함이 느껴지는 간이역, 쭉뻗은 기찻길 등 겨울바다가 주는 낭만적인 풍경을 즐기러 찾는 이들이 많습니다.
크루즈여행
동해의 떠오르는 관광코스, 크루즈 여행입니다.
동해안을 따라 아름답게 펼쳐지는 자연 그대로 풍광을 감상하며 낭만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유람선 여행.
부서지는 햇살과 눈부신 바다가 파노라마처럼 눈앞에 펼쳐집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배 위에서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행복 가득한 시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안목해변
강릉은 커피를 테마로한 관광거리, 다양한 먹거리, 드넓은 바다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에 손꼽히는 곳입니다.
해변을 따라 늘어선 카페에는 그윽한 커피향과 따뜻함이 감돌아 낭만적인 겨울바다의 분위기를 따뜻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대관령양떼목장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는 하얀 설원이 펼쳐지는 대관령양떼목장입니다.
봄여름의 푸른 초원도 멋지지만 새하안 눈으로 뒤덮은 목장의 풍경 역시 이국적이고 아름답습니다.
국내 구석구석 여행 소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고고패밀리 팔로우하고 즐거운 여행 떠나보세요.
고고패밀리에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자세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