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건강한 생활습관 Nov 13. 2021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란? 장단점과 비용 문제점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란? 장단점과 비용 문제점


"병원비 중 가장 부담이 많이 가는 간병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비싼 간병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란?

간호간병통합서비스란 단어 그대로 간호와 간병을 통합하여 제공하는 것입니다. 

의학적 지식이 부족한 간병인 대신 전문 의료인력인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간병인 등의  보조인력이 한팀으로 구성되어 간호와 간병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장점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장점은 개별적으로 간병인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환자분과 보호자분들이 악명높은 간병인비 부담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또한 간호사로 구성된 전문적인 간호간병팀이 있어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간호인력이 24시간 상주하고 있어 응급상황이 발생할 시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단점  

장점이 많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단점을 꼽자면 보호자는 병실의 상주가 불가합니다. 하지만 면회시간을 이용하면 되고 24시간 간호인력이 대기하기 때문에 큰 걱정없이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좋은 서비스가 있는데 왜 많은 사람들이 간병인비를 걱정하고 병원비때문에 힘들어 하실까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병원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일부병상에만 적용하여 병상에 자리가 생길 때까지 기약없이 기다려야 합니다. 기다리는 기간동안에도 간병비는 계속 나가기 때문에 간병비 부담은 계속 쌓여만 갑니다. 또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요양병원에는 적용되지 않고 일반병원에서만 적용됩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요양병원에서 간병비 부담 때문에 힘들어하시는 환자분과 가족들을 보며 간병비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급성기 재활병원을 개원했다고 합니다.  환자분의 간병비 부담을 줄여드리고 더 높은 의료서비스르 제공하기 위해 전병실 100% 간호간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본영상 : https://youtu.be/CQjVG8FurUU


간호간병통합서비스로 간병인비용을 줄이고 본인부담상한제를 적용하여 병원비를 돌려받으면 한달 50~60만원의 병원비로 호텔같은 시설에 입원하셔서 재활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간병비로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은 관련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복주회복병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존엄케어 서비스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상세정보 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뇌졸중 전조증상 5가지 체크리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