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손꼽아 기다리는 가을 축제, 서울 빛초롱 축제가 오는 4일부터 약 2주간 청계천에서 개최됩니다!
각양각색의 아름다운 등불이 서울의 가을밤을 수놓을 예정인데요
2016 서울빛초롱축제에는 어떤 볼거리가 있는지, 어떻게 즐겨야 하는지 고고패밀리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2016 서울 빛초롱 축제는 11월 04일 (금)부터 20일 (일)까지 진행됩니다.
'역사가 흐르는 한강, 빛으로 밝히다' 라는 주제로 청계광장부터 수표교까지 약 1.2km 청계천 물길을 따라 이야기가 있는 등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서울의 젓줄이자 대한민국을 관통하는 풍요와 풍류의 상징인 한강을 주제로 이곳의 역사적, 문화적, 생활적 이야기를 두루 담아냈습니다.
등불은 한강주제 등, 지자체 및 세계 등, 기업참여 등, 아트작가 등, 어린이 캐릭터 등 총 5개의 테마로 전시가 진행됩니다. (청계광장 ~ 수표교)
소원등 달기, 소망등 띄우기, 신년 소원지 달기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과 참여 지자체, 기업의 홍보부스, 체험부스, 먹거리 장터, 푸드트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광통교 및 광교 갤러리)
관람시간 17:00 ~ 23:00 (전체 구간 관람 시 최소 60분 소요)
관람동선 일방통행 (금, 토, 일 해당 / 그 외 요일 상관없음)
입구 청계광장, 삼일교, 수표교
출구 청계광장 계단, 모전교, 광동교, 광교, 장통교, 삼일교, 수표교
* 유모차, 휠체어 삼일교 엘리베이터 이용
Q. 우천 시에도 축제가 진행되나요
A. 시간당 강수량 예보가 12mm 이상인 경우 축제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Q. 주차공간은 어디에 있나요
A. 세종문화회관 옆 세종로 주차장(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80-1번지)
한국프레스센터(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25)
서울파이낸스센터(서울시 중구 태평로 1가 84)
*주말에는 많은 인파가 모이므로 되도록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합니다.
Q. 주말 평균 대기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는 평균 1시간 이상 대기해야 관람이 가능합니다.
Q. 관람이 편한 시간대는 언제인가요
A. 월요일~목요일 평일에는 대기시간 없이 바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Q. 유모차나 휠체어도 축제장에서 이용 가능한가요
A. 삼일교 엘리베이터가 유모차, 휠체어 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아이를 잃어버렸거나, 물건을 분실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청계광장에 위치한 종합상황실에서 각 상황에 맞는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경광봉을 들고 야광조끼를 입은 진행요원에게 도움을 요청해주세요.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서울 빛초롱 축제는 명실상부한 서울의 대표 축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매년 300만 명이 참가하는 대형 가을 행사로 이번에도 눈부신 등불 아래서 특별한 추억을 남기러 찾아오는 사람들로 북적일 예정입니다.
한강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빛으로 표현하여 아름답고 독특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2016 서울빛초롱 축제는 대표적으로 한강의 발원지인 태백시 검룡소부터 암사동 선사유적지, 조선시대 마포나루와 6‧25한강 철교 등 역사책 속에서 봤을 법한 장면들을 정교한 형태의 등으로 표현했습니다.
시대 흐름 순으로 전시돼 청계광장부터 광교까지 걷다 보면 자연스레 한강과 서울의 역사를 접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한강을 가로지르는 27개 다리와 국회의사당 등 주변 명소까지 오늘날 한강의 모습을 세밀하게 담은 작품 ‘한강이야기’는 전통 한지와 LED 조명을 활용, 30m 대형 규모로 조성돼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빠르게 지나가는 가을, 서울빛초롱축제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국내 여행 소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고고패밀리 팔로우하고 새로운 소식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