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인 Apr 16. 2018

[Mental Game] 골프채에 대한 오해 #8

여성용 골프채는 여성에 맞게 디자인되었다? 

골프용품 매장에서 "여성용 클럽"이라는 명목 하에 판매되는 제품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굳이 왜 여성용 클럽이라고 표시한 것일까요? 


아래 표는 남녀 골프채에 대한 비교표입니다.  골프채의 길이를 눈여겨봐보십시오.  여성용 골프채의 길이가 45"나 됩니다.  PGA Tour급이지요...  남자 선수들이 사용하는 길이가 대부분 44~45"입니다. 

<출처 :  12 myths That could wreck your golf game. / by Tom Wishon> 

여성용 골프채 헤드는 남성용과 동일한 사양인데, 샤프트는 L-flex로 가볍고 탄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길이는 남성용에 비해 1인치 정도 짧지요.  짧지만 그 길이가 대개는 PGA Tour프로들이 선호하는 길이입니다.  이러한 현상이 드라이버의 헤드가 여성용으로서 맞지 않다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시겠지요? 

제가 골프채에 대한 오해의 글로서 제일 앞서 말씀드린, 클럽 헤드 스피드, 호스의 물 뿌리는 비유로 설명드렸던 내용의 반복입니다. 

65 mph정도 되는 여성 아마추어 골퍼분들의 클럽 헤드 스피드에 PGA Tour들이 사용하는 헤드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할까요? 

여성용 골프채에 상대적으로 높은 Loft의 헤드를 본 적이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여성용 드라이버의 비거리를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적절한 헤드 스피드에 맞는 15, 16, 혹은 17도의 Loft각도를 가진 헤드가 만들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여성 골퍼분들이 얼토당토않은 채를 든 채 '골프는 나랑 맞는 운동이 아닌 것 같아!' 하며 포기하시는 모습을 볼 때, 안타까울 뿐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Course Management] 골프 코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