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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교육 시대, 선생님의 역할변화

- 인공지능 교육 관련 정보를 찾아 요약/소개 해드리고 있습니다.

원문 출처: http://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8817


<주요 내용 요약>


 : 1, 2차 산업혁명의 교육은 대량생산에 걸맞은 공장 노동자로서 적합한 존재를 길러내는 것이었다. 배워야 하는 내용의 변화는 거의 없었다. 피타고라스 정리는 그때나 지금이나 같다. 창의성과 능동성은 필요 없다.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은 다품종 소량생산에 맞는 PMF(프로덕트 마켓 핏)을 찾아낼 수 있는 창의력이 필요하다. 시장 흐름을 스스로 탐색할 수 있는 능동성도 필요하다. 이 지점에서 선생님의 역할 변화가 요구된다.


 학생의 능동적 참여를 어떻게 끌어낼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 날마다 새롭게 추가되는 지식정보를 큐레이션해서 전달하는 것, 학생들 간의 능동적 학습 커뮤니티를 이룰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 등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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