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렌드헌터 정영민 Jan 25. 2019

온라인마케팅 종류 간단히 알아보기

어중간한 온라인 마케팅 똑똑하게 알아보기


온라인마케팅! 

들으면 뭔가 느낌은 오는데 

정확히 어떤 일인지는 아리송한 감이 있는 단어죠


그래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종류에 대한 설명을 해보려 합니다.


여러 마케팅이 있지만 온라인 마케팅 중

두드러 지는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만 말씀 드리겠습니다.


1.키워드 마케팅

키워드 검색광고란 네이버나 구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특정 검색어(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첫 페이지에  내 상품이 뜨게 만드는 마케팅을 키워드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한국의 경우 주로 네이버가 검색량의 96%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중 60%는 정보 검색 30%는 상품 검색 외 기타 등등으로 이뤄져 있다고 합니다.




키워드 마케팅은 노출위치, 방식, 광고비에 따라 노출되는 위치,비율,효율이 달라지는데요

한국의 메인은 뭐니뭐니 해도 네이버인 만큼

네이버 블로그,카페,지식인등 다양한 곳에서 상위노출을 시키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노출 방식에 따라 품질을 측정하기도 하고

노출 영역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CPC 란 단어가 나오는데요

CPC 란 클릭시 과금되는 광고로 광고에서 제일 많이 쓰는 광고 입니다.



2.SNS 마케팅

SNS란 Social Networking Service의 약자로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마케팅 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유튜브까지 활발해지면서 일어나고 있는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SNS마케팅의 장점으로는 

1. 컨텐츠의 빠른 확산과 

2. 실시간 쌍방향 소통

3. 정확한 타겟유저 세팅 가능

4. 픽셀설치를 통한 전환 분석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3.바이럴 마케팅

주로 입소문 마케팅으로 알고 있는 이 마케팅은 블로그나 SNS 카페, 커뮤니티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상품 및 서비스에 긍정적인 입소문을 확산시키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이 마케팅의 특징은 판매자가 아닌 소비자가 입소문을 낸다는 사실인데요

소비자 만족도에서 나오는 신뢰성의 증가와 함께 마케팅 비용을 0원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

바이럴마케팅에서 주로 사용하는 플랫폼은 다음과 같습니다.





1.블로그

진정성 있는 블로그 후기는 구매자들에게 긍정적인 인식을 제공합니다.

소비자들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기 원하며 10년 넘게 꾸준히 인지도가 높은 블로그입니다

주로 맛집 콘텐츠 들이 여기를 통해 많이 이뤄집니다.


2.카페

주로 맘카페가 활성화 된 카페는 공동구매나 

자연스런 추천 글을 구매로 이뤄지게 만드는 바이럴 마케팅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작가의 이전글 6년만에 침체 온라인유통의 방향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