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렌드헌터 정영민 Jan 28. 2019

옥션이 선정한 2019 핫쇼핑키워드

올해엔 어떤 상품이 팔릴까?

오픈마켓 옥션! 

그 옥션이 세대별 맞춤 소비, 가치관, 사회트렌드를 

종합 분석해 히트키워드를 선정했는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홈코노미

2.하비슈머

3.젠더리스

4.콘텐츠크리에이터

5.뉴트로

6.홈밀

7.케어푸드

8.스탠딩워크

9.에코패키징

10.업사이클링패션


이렇게 총 10가지 입니다.

1.나 혼자 산다! 홈코노미

주거공간을 넘어 경험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며 집안에서 다양한 경제 활동이 일어나는  홈코노미(Home+economy)가 주목받을 것으로 옥션은 예상했습니다. 예를들어

홈트레이닝: 집에서 운동하기 위해 필요한 '홈트레이닝 용품' 소비의 증가

-바벨 인바디체중계 철봉 폼롤러 스마트체중계 EMS트레이닝 제품

홈카페: 집에서 카페같은 분위기를 내기 위한 '홈카페 용품' 소비의 증가

-(캡슐)커피머신 우유거품기 커피그라인더 종이컵 커피드리퍼


홈뷰티: 집에서 피부관리와 같은 '홈뷰티'소비의 증가-LED마스크



2.퇴근후 취미활동~ 하비슈머

퇴근후 취미활동을 즐기는 하비슈머(Hobby+consumer)가 증가하면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관련 상품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드로잉: 간단한 캐릭터나 일러스트를 그리며 스트레스를 풀수 있는 ' 드로잉용품' 소비의 증가

-아이패드 4B연필 타블렛 인체드로잉북


캘리그라피: 예쁜 글씨를 자랑할 수 있어 인기인 '캘리그라피요품' 소비의 증가

-캘리그라피펜 캘리그라피북 외 캘리그라피 자격증 캘리그라피 수업

기타: 집에서 기타를 치며 취미생활을 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며 '기타용품' 소비의 증가

-통기타 일렉기타 초크 외 기타수업등


3.남녀구분X 젠더리스

남자는 파랑 여자는 분홍 이라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젠더리스(Gender-less) 열풍이 세지며 '남녀공용상품'의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남녀공용화장품 남녀공용향수


4.다양한 플랫폼*다양한 콘텐츠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이 다양해진만큼 콘텐츠크리에이터 에 대한 인기도 높아졌는데요. 

이에 옥션은 1인 영상제작용품이 히트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짐벌 액션캠 1인용 마이크 조명 카메라


5.힙한 복고 뉴트로

1980~2000년대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가 새로운 방식으로 복고를 즐기기 위해 재해석된

-힙색 수동카메라 게임기


6. 건강한 간편식 = 홈밀

편하고 효율적이고 건강까지 생각한 식문화를 추구하는 밀레니얼세대가 증가하면서

손질된 재료와 양념 레시피가 들어있는 밀 키트, 쿠킹박스 등의

홈밀(Home-meal)이 올해 트렌드에 선정되었습니다.

밀레니얼세대 홈밀: 자취할때 해먹기 좋은 건강한 음식들이 대세를 이룹니다.

- 쿠킹박스 홈파티 용품 다이어트도시락 샐러드도시락

7.실버세대 홈밀: 노년층의 케어푸드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성인용분유 연화식 죽


8.서서 일하자. 스탠딩 워크(Standing-work)

앉아서 일하는 것보다 서서 일하는 것이 업무 효율성에 좋다는 인식이 커졌습니다.

-높낮이조절 컴퓨터 책상, 모니터 방침대


9.환경 매너 소비 - 에코패키징

환경이 점차 나빠진 것이 소비자의 몸으로 체감되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특히 스타벅스의 경우 종이빨대를 시도하는 등 다양한 경우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종이빨대 실리콘빨대 에코백


10.의식있는 패션 = 업사이클링 패션

패션 또한 환경을 생각해 친환경소재나 폐기물로 만든 옷,가방,신발과 같은 패션이 주도할 예상입니다.

-업사이클링브랜드 재활용가방 업사이클링지갑 업사이클링백팩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더 좋은 정보로 올리겟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온라인마케팅 종류 간단히 알아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