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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트렌드헌터 정영민 Feb 18. 2019

입소문을 자극하는 유행의 특징

유행은 어떻게 생길까?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뜨는 마케팅적인 전략을 보자면


바로 입소문 마케팅! 바이럴마케팅 입니다.



적은 비용으로 사람들을 불러모으는 바이럴마케팅엔 어떤 특징들이 있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사람들이 공유를 불러일으키는 욕구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팔랑귀를 만드는 입소문!


그 입소문에 대해 알아봅신다!








1.과시욕구


스타벅스나 애플 외 명품브랜드와 같은 경우


많은 사람들이 타인에게 내가 이것을 사용한다. '나는 이런 사람이다'와 같은 과시하고픈 욕구가 있습니다.


남에게 좋게 보이고픈 과시욕구를 자극하는 콘텐츠는 강한 공유를 일으키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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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인정욕구


사람들은 모두 타인에게 인정받고 싶어하는 심리를 가지고 잇습니다. 내가 남에게 인정받는다는 감정이 사람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강한 인정의 욕구는 자신의 가치를 높일 콘텐츠를 공유하게 만듭니다.









3.소속욕구


사람들에겐 소속감을 확인하는 목적으로 자신의 특별한 감정을 공유하고 공갑합니다.


이를 통해 자발적인 입소문 시스템을 만들려면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싶은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런 소속감을 만들기 위해 그들만의 특별한 단어나, 문구, 이미지 구호등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트렌드헌터는 사업가, 마케터, 프리랜서를 위한 1인기업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


좋은 반응은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듭니다 :) 감사합니다!          


[출처] 강력한 입소문을 자극하는 유행의 특징|작성자 트헌 대표님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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