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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시장을 집어삼킨 유튜브

유튜브가 할 맛 나는 이유!

안녕하세요!

트렌드 헌터 입니다.


오늘은 대세 중의 대세

유튜브 플랫폼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1.jpg


사실 유튜브는 아시다시피

2006년 구글이 인수한 이유

매년 적자를 내던 플랫폼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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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2010년 모바일이 보급되면서

급격하게 가치가 오른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대세가 되었는지 크게

다섯 가지를 얘기해볼까 합니다.


3_(2).jpg

첫번째

기본적으로 모든 플랫폼중에서

모바일 영상이 가장 효과적이고,

즉각적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찍을 수 있고,

언제 어디에서나

시청이 가능합니다.


4.jpg 사진 출처 = BJ 창현 유튜브 동영상 캡쳐

두번째

기존에 플랫폼들에서

볼수 없었던 수익구조입니다.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른 플랫폼에선

열심히 콘텐츠를 만들어봤자

직접적인 수익이 되진 않았습니다.


유튜브는

동영상 및 배너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고,

이중 상당 부분을

크리에이터(유튜버)들에게

나눠줍니다.


5.jpg

세번째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전문 유튜버들이 증가하고

콘텐츠 질도 훨씬 좋아졌습니다.

또한 이들을 관리해주는 기획사도

만들어졌습니다.


이 같은 추세로 사람이 몰리고

돈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기존 가수, 개그맨 등 연예인들도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6.jpg

네번째

10대와 20대가 많아지면서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구글 플랫폼과의 연동으로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켜 기존 SNS들의 장점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7.png

다섯번째

현재 시점에 유튜브는

모바일 영상 플랫폼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동영상 플랫폼들은 꽤 있지만,

맥을 못추는 추세입니다.

한동안 이 추세는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튜브, 이제는 더이상

지켜만 보아서는 안되겠죠?

어떻게 하면 내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을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발 빠르게 움직여야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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