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용어
안녕하세요.
내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기 마련이죠.
온라인 마케팅도 그 중에 하나 인데요.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다보면
디지털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마케팅 등등
종류가 끝도 없이 많습니다.
마케팅이 마케팅이지 뭐가 다른거야?
하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 마케팅 용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TV나 신문과 같은
전통적인 미디어 광고가 아닌,
특정 고객에게 가치있고 일관되면서
연관성 높은 콘텐츠를 만들어 확산 시키는 마케팅 방법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공감'을 이끌어 낼만한 콘텐츠를 통해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주변사람들과
이야기하도록 유도합니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장치를 통해 온라인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것
온라인에서 다양한 경로로 노출한 커뮤니케이션 및 광고를 통해 브랜드 웹사이트와 쇼핑몰 등에 유입된 고객들이 매출로 전환되는 과정을 체크하고 개선하는 일련의 마케팅 과정
고객의 행동패턴을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것이 핵심.
퍼포먼스 마케팅은 투자대비 수익률(ROI)를 극대화 하는데 집중.
성장을 뜻하는 '그로스'와 타인의 정보시스템을 불법적으로 접근하는 행위를 뜻하는 '해킹'이 만나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소비자들의 구매과정을 추적하고 고객이탈이 일어나는지
연구하고, 개선책을 마련하여 도입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광범위한 사람들에게 브랜딩을 통해 이미지(인식)을 심어주는 마케팅 방법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방법
고객이 우리의 물건/광고를 어디서 어떻게 발견하고, 얼마나 관심을 보이는지,
이들 중 실제로 목표한 행동을 하는 고객은 얼마나 되는지 데이터/인사이트 수집
신규 고객 획득 비용, 한 명의 고객을 획득하기 위해 지불한 비용
특정 기간 동안 1회 이상 방문한 유저의 수
기간: 하루 DAU(Daily Active User), 한 달 MAU(Monthly Active User)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실제 결제를 한 유저, 보통 월 단위로 측정
유저 별 평균 매출, 유저 한 명 당 평균 지출. 객단가
유료 사용자 별 평균 매출, 결제자 객단가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지출한 비용, 광고, 프로모션, 이벤트 등
마케팅 과정 일체에 사용된 비용의 총 합
기업이 달성해야 할 목표를 나타내는 지표(수치)
투자 대비 수익률
광고비 대비 수익률
1,000회 광고 노출 당 비용
클릭당 비용
행동당 비용
설치당 비용
광고 재생당 비용
클릭 전환율, 광고를 클릭하여 구매 전환한 비율
대부분 광고업체들이 자주 언급하는 단어와
마케팅 기사에 자주 나오는 단어 주위로 알아 봤는데요.
더 많은 단어들이 있지만 핵심 단어만 선별해서 뽑아왔습니다.
스타트업들의 퍼포먼스 마케팅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작은 예산으로 집행해야 하는 만큼,
정확한 타깃을 중심으로 관련성이 높은 메세지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 해야하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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