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렌드헌터 정영민 Jan 12. 2017

하루만에 매장 매출을 150% 올린 방법

-트렌드헌터의 마케팅 노하우-

음식점 등을 기준으로 봤을때 단시간내에 매출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분들도 많을텐데 굉장히 사소한데서 큰 차이가 나거든요.


분식집에 가면 아래와 같은 pop가 벽에 걸려있습니다.



첫번째 전략은 매장에서 많이 팔고자하는 식품 pop 광고물을 매장 여러군데 더 잘보이게 붙여놓는 것입니다.

이런 방법만으로도 해당 제품이 훨씬 잘 팔리게 됩니다. 중요한건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는거죠. 저도 식당가면 눈에 잘 보이는 pop 광고물을 보고 상품을 고르는 경우가 많거든요. 미용실에서 팔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있다면 pop 광고물은 머리자르면서 보게 되는 거울옆에 부착하는 거죠.



그리고 메뉴판을 여러부 만들어 놓고 손님들이 오면 자리에 메뉴판 하나씩 놓는게 아니라 손님 한명에 메뉴판 하나씩 주는 것도 굉장히 좋은 전략입니다.

왜그러냐면 테이블에 메뉴판 하나씩 주면 한 사람이 주도해서 음식을 시키거나 여러명이서 같은걸 시키는 경우가 많아지는 반면 메뉴판을 사람수에 맞게 주면 자기가 먹고 싶은걸 고르게 돼서 먹는양이 늘거나 비싼걸 고르는 경우가 많아진다는 것이죠. 실제로 이자카야의 한 지점을 통해 테스트해본결과 메뉴판을 테이블에 하나 주던걸 손님 한 명당 한 부씩 주니 매출이 다음날 바로 50%가 올라갔다 합니다!


단순한 전략만으로도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많답니다.

작가의 이전글 세상의 변화를 보는 관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