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가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 BEST 9
안녕하세요. 트렌드헌터입니다!
오늘의 사업정보는,
사업자분들이 읽으시면 분명 도움이 될만한
필독서 9권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주말에 조용한 카페에서 혹은 집무실에서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사업가 추천!
필독서 BEST 9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자 크리스 앤더슨)
구글의 모든 검색은 무료다.
트위터를 쓰면서 우리는 돈 낼 생각을
전혀 하지 않으면서 유튜브의 비디오를
무료로 감상하기도 하고 올리기도 한다.
어떻게 이런 공짜 세상이 가능하고,
그 공짜 경제가 가능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한계비용이 '제로'가 되는 세상에서
공짜로 제공되는 상품과 서비스가
어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있고, 앞으로 그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를 설명한다.
(저자 조 비테일)
바잉트랜스는 좀 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람들이
판매메시지에 귀를 기울이고
그에 따라 행동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바잉트랜스(Buying Trance)'란
평상시보다 더 고분고분하고 나긋나긋해지는
소비자의 정신상태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에 상대방의 주의를 집중시키는 일.
고객을 바잉트랜스로 이끌면
구매결정을 내리도록 만들 수 있다.
우리의 고객을 어떻게 하면
바잉트랜스 상태로 만들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저자 로버트 그린)
감정의 동물인 인간이 모이는 곳은
어김없이 전쟁이 벌어진다.
특히 생존 경쟁이 치열한 직장에서의
전쟁은 상상을 초월한다.
전쟁의 기술은 전쟁의 교훈과 원칙들에 담긴
시대를 초월한 지혜의 정수를 소개하는
21세기 손자병법이다.
마키아벨리의 부활이라고 불리는
이 책을 통해 냉철한 자기통제에서
능란한 권모술수까지
우리 안에 잠들어 있는 지혜로운 전략가를 깨워
진정한 승리를 얻을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저자 무라마츠 다츠오)
고객이 고민하는 문제에 공감해주고
확실한 지식을 바탕으로 해결방안을
제시해 준다면 오히려 고객 쪽이
큰 도움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업종의 사람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가이자 선생님이다.
따라서 그저 고객이 선택한 물건을
계산하는 것이 자신의 일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자신이 취급하는 상품에 대해
마치 의사가 환자를 대하는 마음으로
상담해 줄 때, 고객은 신뢰와 존경의 마음으로
여러분의 조언에 따라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것이다.
(저자 애드워드 챈슬러)
17세기 네덜란드 튤립투기에서
20세기 인터넷 버블까지
인류가 자본주의라는 시스템을
알게 된 이후 일확천금을 뒤쫓았던
투기 이야기를 소설처럼 기록한 책.
투기가 발생할 수 있는 사회,
경제적인 배경에서 역사상 대표적인
투기 사례들의 전개과정과
결말을 풍부한 사료와 문장으로
분석했기 때문에 경제의 큰 흐름을
알 수 있는 책이다.
(저자 제레미 리프킨)
지난 300여년간 인류의 역사를 일구어 온
자본주의 쇠퇴를 지적하며 기술과 경제,
역사와 문화를 넘나드는 방법에 대한
통찰을 바탕으로 사물 인터넷 플랫폼을
단계적으로 도입하여 한계비용 제로 사회
전환을 촉진한다.
기술 트렌드에 관한 통찰력으로
'사물인터넷'의 생산성과 '공유경제'모델의
가능성에 주목한다.
3차 산업혁명기의 사물인터넷은
2차 산업혁명을 이끈 '전기'의 파괴력에
버금갈 것이라고 주장하며,
소유 중심의 교환 가치에서
접속 중심의 공유 가치로 옮겨 가는
대전환이 새로운 경제시대를 이끌 동력이
될 것이라고 분석한다.
(저자 라이언 홀리데이)
이메일의 끝에 '아이폰에서 보낸 메시지입니다.'
라는 문구를 본 이들은 많을 것이다.
이 한줄의 문구는 이메일을 받는 이들에게
홍보하는 효과를 준다.
이 간단한 아이디어가 바로 이 책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그로스 해킹적 사고방식이다.
그로스 해킹은 기존의 마케팅에 기술적인 요소를
더한 마케팅 방법이자 철학이다.
이 책은 그로스 해킹이 무엇인지
실례를 통해 쉽게 설명함으로써
기존의 마케터들도 자연스럽게 그 개념과 철학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자 마이클 거버)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잘하는 분야
(요리사, 프로그래머 등)에서 창업을 한다면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즉, '기업가의 관점'이 아닌 '기술자의 관점'으로
사업을 바라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업이 실패한다고 한다.
이에 지속 가능한 사업 원형을 갖추는
사업개발의 7단계 전략을 통해
원점에서부터 사업을 재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 히라노 아쓰시 칼, 안드레이 학주)
플랫폼 전략은 리먼 사태 이후에도
착실한 성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 공통적으로 채택하고 있는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최첨단 경영 전략을 말한다.
관련 그룹을 플랫폼에 모아
네트워크 효과를 구축하고
새로운 사업의 생태계를 구축하는 전략이다.
본문은 많은 회사들이 공통적으로
인지하고 있는 플랫폼 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파헤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