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렌드헌터 정영민 Nov 01. 2022

[트렌드헌터 정영민 칼럼] 브랜드력이 높은 상품의 힘.

[트렌드헌터 정영민 칼럼] 브랜드력이 높은 상품의 힘. 

상세페이지, 썸네일 신경 아예 안 써도 몇 시간이면 2억 4천만원이 판매됩니다.


2년 전 정영민tv 유튜브 채널을 운영 시작하면서 

영상들에서 브랜드력이 높은 상품은 

큰 노력을 하지 않아도 매출을 올리기 쉽다는 얘기를 했었습니다.


아무래도 브랜드가 형성이 덜 된 제품들은 

썸네일, 상세 페이지 등에 공을 많이 들여야 하고 

키워드 분석 등도 해야 합니다. 

거기다 광고비를 많이 집행해야 

매출이 발생할 가능성 역시 높구요.


하지만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을 하는 1군 브랜드 상품들은 

썸네일도 적당히 누끼따서 올리고, 

상세 페이지는 제품의 스펙과 배송 정도만 올려줘도 

많은 판매로 이어집니다. 

우리가 너무 높은 가격으로 업로드만 하지 않는다면요.


10월의 마지막날 옥션/지마켓의 빅스마일데이에서 

갑자기 저희가 멸치쇼핑을 통해 판매 중인 상품 2가지에 

강한 할인 쿠폰을 붙였습니다.


오픈마켓들에서 1군 브랜드 상품들에는 

원래 높은 할인 쿠폰을 자주 붙여주기는 한데, 

10월 31일에는 평소보다 더 높은 할인이 적용된 쿠폰을 붙여주었습니다. 


저희에게 어떤 얘기가 전달 된 상태에서 진행 된 게 아니다보니 

점심식사를 하기 직전에야 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오후 12시 50분 무렵 이미 멸치쇼핑에서만 

2억 4천만원 가량 판매가 된 상황이었습니다.


이어서 보기 � https://cafe.naver.com/trendhunting/314167


작가의 이전글 직장인, 주부 바로 시작 가능한 부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