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독하는 캔버스 Aug 31. 2023

[전시추천] 미술주간 전시추천

키아프&프리즈 /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 / 김범: 바위가 되는 법

미술에 빠진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아래, 2023년의 미술주간이 시작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미술축제인 ‘미술주간’은 누구나 미술을 풍성하게 누릴 수 있도록 하는 특별한 기간이죠. 

9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미술주간에 함께하면 좋을 전시들을 추천드립니다. 





9월 6일, 한국 최초의 국제아트페어 '키아프 서울'과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이 코엑스에서 나란히 개최됩니다. 한국 미술시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아트페어인만큼 많은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세계 정상급 갤러리를 포함하여 국내외 갤러리 330여곳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한국 미술시장과 해외 미술시장의 아트 허브로 자리매김한 키아프 서울. 이번 아트페어를 통해 젊고 역동적인 기획의 일환으로 재능있는 유망한 작가들을 비롯해 중견작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또한 프리즈 서울은 30개국의 120여개의 갤러리가 함께합니다. 미술사에 대한 독특한 현대적 시각을 선보이는 프리즈 마스터스와 아시아 기반의 갤러리들과 솔로아티스트의 작품을 소개하는 포커스 아시아 등 각각의 섹션과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전시뿐 아니라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져 흥미를 더하는 키아프와 프리즈. 공동으로 같은 공간에서 개최되지만 엄연히 다른 아트페어입니다. 그래서 전시기간과 운영시간, 티켓의 종류도 조금씩 상이합니다. 키아프 서울은 9월 10일, 프리즈 서울은 9월 9일까지 진행되며 티켓은 온라인에서만 구매가능하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아는만큼 보이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관련 정보를 미리 숙지하시고 방문하신다면 더욱 즐겁고 유익한 시간 보내실 수 있을 겁니다. 미술을 사랑하고 미술에 시간과 재정, 에너지를 쏟을 준비가 되신 분들이라면 <키아프 서울 & 프리즈 서울> 적극 추천합니다.

 

· 전시명: Kiaf SEOUL & Frieze Seoul

· 전시기간: 키아프_2023년 9월 6일~10일 / 프리즈_ 2023년 9월 6일~9일

· 전시장소: 서울 코엑스 홀 A,B,C,D(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 운영시간 및 관람료: 날짜별, 티켓별 상이 

· 홈페이지: kiaf.org / frieze.com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는 20세기를 대표하는 천재 예술가 살바도르 달리의 독창적인 작품세계로 우리를 안내합니다. 달리의 상상과 무의식의 세계로 빨려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며 그가 구현한 초현실적이고 형이상학적인 작품들을 마주할 수 있는데요. 이와 함께 스페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가우디: 상상의 건축가>를 기획 전시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자연의 구조와 형태를 모티브로한 건축양식을 창조하고, 스테인드 글라스를 통해 황홀한 빛을 연출해낸 안토니 가우디의 위대한 건축물들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 


복합문화예술공간 '빛의 시어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전시는 빛과 음악, 첨단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몰입형 예술의 경지를 한껏 경험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달리와 가우디의 작품과 건축물들 속에서 극도의 몰입감과 감동을 느껴보시는건 어떨까요? 9월 한달동안 가을문화여행기간으로 관람료가 20% 할인 적용됩니다. 또한 미술주간 동안 현장에서 티켓 발권시 동일하게 20% 할인 적용된다고 하니, 이번 기회 놓치지 마세요!


· 전시명: 달리, 끝없는 수수께끼 & 가우디, 상상의 건축가

· 전시기간: 2023년 6월 15일~2024년 3월 3일

· 전시장소: 빛의 시어터 in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B1(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177)

· 유료전시/ 문의: 1670-2827

· 홈페이지: deslumieres.co.kr 





한국 대표 동시대미술 작가 김범의 최대 규모 전시 <바위가 되는 법>을 소개합니다. 리움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전시는 그의 초기 회화 작품부터 대표적인 설치 연작 및 최근 디자인 프로젝트 등 총 70여 점의 선별된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특유의 소박한 표현법과 덤덤한 유머로 관람자에게 '새롭게 보는 법'을 제시하는 작가는,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이는 상식에 도전하고, 매일 같이 속도전을 치르는 우리에게 '바위가 되는 법'을 이야기합니다. 다양한 매체 작업으로 지각과 인지의 반전을 드러내고 상습과 관습에 도전하며 관람객의 허를 찌르는 김범 작가. 그의 작품세계를 한 자리에서 마주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미술주간인 9월 1일부터 10일까지 50%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더욱 유익한 관람 되시길요~


· 전시명: 김범 개인전_ 바위가 되는 법

· 전시기간: 2023년 7월 27일~12월 3일

· 전시장소: 리움미술관 그라운드갤러리, 블랙박스(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5길 60-16)

· 유료전시 / 문의: (02) 2014-6900~1

· 홈페이지: leeumhoam.org




2023 미술주간에는 전국 곳곳의 미술관과 갤러리 등이 함께하며 관람료 할인 및 야간 운영, 체험 및 창작 워크숍 등의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미술주간 홈페이지(koreaartweek2023.com)를 방문하시면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구캔이 추천하는 전시들과 함께 여러분 각자의 관심과 흥미에 안성맞춤인 자리로 발걸음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미술에 흠뻑 빠져드는 여러분의 미술주간을 응원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미술이야기] 빛과 고요함, 에드먼드 찰스 타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