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독하는 캔버스 Oct 06. 2023

[전시추천] 핫한 전시 TOP3


한국 근현대 화단의 2세대 서양화가 장욱진은 '지속성'과 '일관성'을 그림의 주요한 특징으로 고수하면서도 고정된 틀에 얽매이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한 인물입니다. 그는 제한된 모티프만을 그리면서도 매체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작품활동을 펼쳤습니다. 또한 서양화를 기반으로 동양적 정신과 형태를 가미하면서도 서로간의 일체를 이루어 내었습니다. 이번 전시 <가장 진지한 고백: 장욱진 회고전>은 그의 60여 년간의 화업을 돌아보며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유화, 먹그림, 판화, 표지화, 삽화 등 250여 점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누구보다 자유로운 발상과 방법으로 화가로서의 본분을 지키며 '진솔한 자기 고백'으로 창작에 전념했던 화가 장욱진. 그 진지한 고백의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전시명: 가장 진지한 고백_장욱진 회고전

· 전시기간: 2023년 9월 14일~2024년 2월 12일

· 전시장소: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서울 중구 세종대로99)

· 유료전시/ 문의: 02-2022-0600

· 사진출처: 홈페이지 mmca.go.kr





기득권에 대해 유쾌한 저항을 실천하며 그림 안에 세상과 사람을 담는 두 예술가, 뱅크시와 키스해링의 예술세계가 파라다이스 아트스페이스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그들의 국내 첫 전시작을 포함, 총 32점의 작품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특별히 뱅크시의 화제작 <풍선 없는 소녀>와 키스해링의 <회상>이 국내에 최초로 공개되며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무료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전시는 네이버를 통한 사전 예약으로 정해진 관람인원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은 예약시간부터 30분 안에 하셔야 한다는 점 기억하셔서 좋은 전시 관람 되시길요~ 현대 미술사에 한 획을 그은 두 아티스트와의 만남. 이번 기회 놓치지 마세요!



· 전시명: 러브 인 파라다이스_뱅크시 & 키스해링

· 전시기간: 2023년 9월 5일~11월 5일

· 전시장소: 파라다이스 아트스페이스(인천 중구 영종해안남로321번길 186)

· 무료전시/ 문의: 02) 3789-2205

· 사진출처: 홈페이지 p-city.com





한국 대표 동시대미술 작가 김범의 최대 규모 전시 <바위가 되는 법>이 리움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범 작가의 작품 세계를 포괄하는 이번 전시는 그의 초기 회화 작품부터 대표적인 설치 연작 및 최근 디자인 프로젝트 등 총 70여 점의 선별된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특유의 소박한 표현법과 덤덤한 유머로 관람자에게 '새롭게 보는 법'을 제시하는 작가는,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이는 상식에 도전하고, 매일 같이 속도전을 치르는 우리에게 '바위가 되는 법'을 이야기합니다. 다양한 매체 작업으로 지각과 인지의 반전을 드러내고 있는 작가의 다양한 작품 세계를 마주할 수 있는 이번 전시! 놓치지 마세요~



· 전시명: 김범 개인전_바위가 되는 법

· 전시기간: 2023년 7월 27일~12월 3일

· 전시장소: 리움미술관(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5길 60-16)

· 유료전시/ 문의: 02) 2014-6901

· 사진출처: 인스타 leeummuseumofart

작가의 이전글 [전시추천] 데이트하기 좋은 전시 TOP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