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독하는 캔버스 Nov 03. 2023

[전시추천] 핫한 전시 TOP3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인 일리야 밀스타인의 국내 첫 대규모 특별 기획전 <일리야 밀스타인: 기억의 캐비닛>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리야 밀스타인은 놀라운 디테일과 맥시멀리즘 화풍으로 순수 예술과 상업 예술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작가입니다. 이번 전시는 일리야 밀스타인의 '작은 것'에서 읽어낸 세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경험을 감상자들에게도 선사합니다. 자신의 내면을 탐구하는 것을 시작으로, 타인과 우리가 사는 세계로 이르는 여행의 네 개의 섹션을 각각의 '캐비닛'으로 은유하여 펼쳐냅니다. 많은 이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은 작가의 독창적인 시각 언어와 특유의 미시적 세계관을 탐험하며 그의 행선지를 추적하는 이번 전시. 꼭 한번 찾아가 보세요!



· 전시명: 일리야 밀스타인_기억의 캐비닛

· 전시기간: 2023년 9월 20일~2024년 3월 3일

· 전시장소: 마이아트뮤지엄(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518)

· 유료전시/ 문의: 02) 567-8878

· 사진출처: 인스타 myartmuseum_official





지난 여름 성황리에 종료된 <요시다 유니_Alchemy>가 11월, <요시다 유니_Alchemy+>로 다시 한번 우리를 찾아왔습니다. 이번 전시는 전 세계를 무대로 패션 브랜드, 잡지, 광고, 아티스트의 비주얼을 디렉팅하는 요시다 유니의 작품 230여점과 함께 이번 리뉴얼 연장 전시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2023년 신작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요시다 유니의 독특하고도 신비로운 시선과 관련한 아카이브를 마주하며 그녀의 예술세계에 빠져 보는 시간. 지난 여름 기회를 놓치셨다면 꼭 한 번 가보시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더불어 서울미술관을 둘러싼 가을의 석파정을 거닐고, 서울 미술관의 소장품전 <산책>까지 관람할 수 있는 풍성한 기회. 절대 놓치지 마세요!



· 전시명: 요시다 유니_Alchemy +

· 전시기간: 2023년 11월 1일~2024년 2월 25일

· 전시장소: 석파정 서울미술관(서울시 종로구 창의문로 11길 4-1)

· 유료전시/ 문의: 02) 395-0100

· 사진출처: 홈페이지 seoulmuseum.org




한국 근현대 화단의 2세대 서양화가 장욱진은 '지속성'과 '일관성'을 그림의 주요한 특징으로 고수하면서도 고정된 틀에 얽매이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한 인물입니다. 그는 제한된 모티프만을 그리면서도 매체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작품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번 전시 <가장 진지한 고백: 장욱진 회고전>은 그의 60여 년간의 화업을 돌아보며 4개의 섹션을 통해 유화, 먹그림, 판화, 표지화, 삽화 등 그의 250여 점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전시가 진행되고 있는 덕수궁의 가을 정취를 누리며 소중한 분들과 좋은 추억까지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많은 관람자들이 찾고 있는 이번 전시. 유료전시이지만 입장료가 매우 저렴합니다. 참고하셔서 꼭 한번 가보시길요!



· 전시명: 가장 진지한 고백_장욱진 회고전

· 전시기간: 2023년 9월 14일~2024년 2월 12일

· 전시장소: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서울 중구 세종대로99)

· 유료전시/ 문의: 02) 2022-0600

· 사진출처: 홈페이지 mmca.go.kr

작가의 이전글 [전시추천] 데이트 하기 좋은 전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