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독하는 캔버스 Dec 09. 2023

[12월 전시추천] 지방전시 TOP4

부산, 대구, 울산, 대전


현대미술의 거장 요셉 보이스부터 앤디워홀, 뱅크시, 아담 핸들러, 하비에르 까예하 등 슈퍼스타 아티스트와 미래를 이끌어갈 라이징 아티스트들까지! 그들의 유쾌하고 감각적인 현대미술 속을 유영할 수 있는 <Hello, POP ART>展이 울산 현대예술관 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5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작가들의 예술세계를 관람자에게 선사합니다. MZ의 마음을 사로잡는 현시대 라이징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이름만 들어도 익숙한 팝아트 거장들의 작품에 이르기까지 예술에 대한 관념과 경계를 넘어 보다 더 대중에게로 가까이 스며든 현대미술의 세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차 전시장에서 우리의 일상에 깊숙히 스며든 팝아트의 재미를 누려볼 수 있는 기회! 적극 추천합니다. 


· 전시명: Hello, POP ART 展

· 전시기간: 2023년 12월 14일~2024년 3월 3일

· 전시장소: 울산 현대예술관 미술관(울산광역시 동구 명덕로 10)

· 유료전시/ 문의: 052) 209-7858

· 사진출처: 홈페이지 hhiarts.co.kr




작가 윤석남은 한국사회에서 여성의 삶과 현실을 담은 작품으로 한국 여성주의 미술을 개척하고 발전시킨 대표적인 작가입니다. 이번 전시는 작가가 오랜 기간 다루어온 여성사라는 큰 주제 아래 투쟁과 헌신, 돌봄의 가치 등을 다양한 표현양식으로 조명합니다. 한국 여성독립운동가를 다룬 채색 초상화 20여점을 신작과 함께 회화와 드로잉 100여점, 조각과 설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1,025마리의 유기견을 나무로 조각한 <1,025 사람과 사람 없이>와 <핑크 룸>은 이번 전시에서 주목해볼 작품들입니다. 치열하고 용기있는 삶의 이야기를 윤석남 작가의 시선을 따라가며 마주해 보세요. 소외되고 잊혀진 존재들을 조명하며 휴머니즘의 실천으로까지 확장되는 이번 전시는 우리의 가슴 한 켠에 따뜻한 불을 지피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전시명: 제23회 이인성미술상 수상자전 <윤석남> 展

· 전시기간: 2023년 9월 26일~12월 31일

· 전시장소: 대구미술관(대구광역시 수성구 미술관로 40)

· 유료전시/ 문의: 053) 803-7900

· 사진출처: 홈페이지 daeguartmuseum.or.kr




서울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린 <빈센트 발_아트 오브 쉐도우>가 대전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림자를 활용하여 무한한 상상력을 더해 작품을 완성하는 빈센트 발. 그는 시시각각 변하는 그림자 속에서 다양한 모습들을 발견해내고, 그 안의 새로운 사회를 창조해 나갑니다. 그의 시선을 따라가다보면 놀랄만큼이나 새로운 시각을 발견하고 그림자 속 숨겨진 빈센트 발의 판타스틱한 세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의 작품들은 유리잔, 포크, 과일 등의 평범한 사물에 빛을 비춰 찾아내는 귀엽고 위트 있는 것들이죠. 우리 안에 잠재된 무한한 상상력과 독특한 시각을 발견하고 새로운 경험과 재미로 안내하는 이번 전시! 아이들과 함께하는 전시로도 적극 추천드립니다. 꼭 한번 찾아가보세요~!


· 전시명: 빈센트 발_ART OF SHADOW

· 전시기간: 2023년 9월 15일~2024년 2월 25일

· 전시장소: 대전엑스포시민광장 아트센터(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69)

· 유료전시/ 문의: 070-5047-7304

· 사진출처: 인스타 art_of_shadow_daejeon




한국이 사랑하는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의 <Andando>가 부산의 복합문화공간 피아크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고만 있어도 웃음을 짓게 만드는 에바 알머슨의 그림은 전시장을 찾는 관람자들에게 행복을 전합니다. 이번 전시는 그녀의 대표 유화 작품부터 대형 조형물까지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총망라하며 2023년 신작 및 한국 관객을 위해 제작한 작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에바 알머슨이 영감을 얻는 일상과 주변 장소들로부터 작품이 완성되기까지의 특별한 여정으로 마련된 이번 전시를 통해 따뜻한 마음의 위로를 받고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와 함께, 가족들과 함께 여러분의 일상에 행복을 더하고 연말연시를 맞이하며 에바 알머슨이 전하는 행복의 한 가운데로 빠져 보는 시간! 적극 추천합니다! 


· 전시명: 에바 알머슨 특별전_ 에바 알머슨, Andando

· 전시기간: 2023년 9월 22일~2024년 3월 24일

· 전시장소: 부산 피아크(부산 영도구 해양로195번길 180)

· 유료전시 / 문의: 070-8693-9758

· 사진출처: 홈페이지 p-ark.kr

작가의 이전글 [12월 전시추천] 화제성 갑, 핫한 전시 TOP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