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은마마 JULEE Aug 20. 2022

향으로 스트레스 완화 도움받기

어떤 향이 좋으세요?

하고 물으면 순간 당황스럽다.

그러면 계절에 맞추어 대답을 하거나

현재 내가 처한 상황에 맞게 대답하곤 했다.


여름이라면 시원하고 모기가 물러갈 수 있는

시트러스향... 우든향... 든의 소나무 베이스 편백 베이스 향을 먼저 말했고...




뭔가 마음이 따뜻해지고 싶거나..

누군가에게 위로 받고 싶을 때는...

코튼, 세이지, 그리고 머스크향을 말하곤 했다.


거래처 미팅을 할 때면, 상대방이 누구인지에 따라

명품의 향과 번호를 외워서 말하거나.

또는 정말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향...

그리고 승무원향수라고 현재 트랜드에 .... 입소문 난... 향수등을 내세워

그들의 니즈에 맞는 대답을 하려고 애를 썼다.

.

.

워킹맘은 그렇게...

하나씩 향을 알아갔고 그것을 대화의 방법으로 활용했다.


궁금하면 향이 주는 효과와

아로마 테라피에 대해 공부했다.

그러다... 섬유유연제, 섬유세제 등...

집안에서 사용하는 페브릭 등에 대한 세탁방법에 대해...

그리고 #제로웨이스트 그렇게 환경을 생각하게 되어...

고체세제, 캡슐세제 등에 알아보았고.


또 그런 세제류를 소싱하고 직접 판매해 보았다.

사람들의 인식... 그리고 소비 패턴, 사용 패턴을 

바꾼다는게 쉽지많은 않다.


익숙해진 것에 대한 불편함이 있지 않는 한,

새로운 것에 대한 better than it...

명확하게 포인팅 하기 전 까지는 말이다.





처음에는 디퓨져..를 통해

큰 매출을 달성했을 때, 확신했다.

사람은 오감을 자극할 때 확실히 후킹한다는 것을.


향에 민감한 것은 ...

본능이다.

내 마음이 여유를 원할 때,

집중을 원할 때 ....


인센스 홀더와 스틱... 구매하여

내 이름과 성공확언등을 새겨서 글을 쓸 때 마다

되새겨도 보았고...

때로는 섬유향수를 바꾸어...

집중하고 싶을 때 마다 그 옷을 입고 작업도 해 보았다.


그렇게 예민한 성격인지 몰랐으나...

나는. 그렇게 나 스스로 버티고 있었다.


워킹맘 이작가... 그렇게 하루하루 보낸다!




심지어.. 연차를 쓰기 전에도..

어떻게 보내야. 유익할지...

고민하면서 말이다.

그것또한 하나의.. 업무인것 마냥... J....

웃푼 J!!!의 그녀!




매거진의 이전글 돈을 버는 4가지 방법 (최종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