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은마마 JULEE Aug 15. 2022

돈을 버는 4가지 방법 (최종회)

전 편에 이어서....


전문가들이라고 해서 편한 줄 알았는데...

그들도 끊임없이 연구 개발 해야 stay 하거나 jump up 할 수 있다.




사업가?

처음에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성공할수록 재정적, 시간적 여유가 생기지만

그들이 제일 즐겨야 할 시간은 다시 보상받지 못한다.




투자가?

그들이 말하는 돌아온다는 그 시기. 그 구간.

그리고 모으라는 시드머니!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N잡러가 되어야 한다.

금수저가 아닌이상.




월급생활자?

I do not know what to say.. because I am the one of them.

나 역시 그들 중 하나이다.

사업도 해보고, 투자도 해보고 전문가들에도 속해 보았다.


.

.


돈은 벌어진다. 그리고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생긴다.

문제는 유지하는 방법!

4가지 유형을 상황에 맞추어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부의 축적. 그리고 시간.

.

.

그것은 되돌리지 못한다.

내가 준비하는 시간. 그리고 이뤄낸 결과.

남들이 언제 그렇게 준비했냐고 물어본다면,

되물어주고 싶다.

그때 나에게 왜 그렇게 드림킬러를 행하였냐고!

.

.

.

당신은 드림 킬러 입니까? 

그것은 motivation, 어떠한 자극, 촉매의 역할이 아니라

킬러이다. 드림킬러.


-----------------------------


내가 누려왔던 모든 것들이

내가 지나왔던 모든 시간이

내가 걸어왔던 모든 순간이

당연한 것 아니라 은혜였소

아침 해가 뜨고 저녁의 노을

봄의 꽃 향기와 가을의 열매

변하는 계절의 모든 순간이

당연한 것 아니라 은혜였소

모든 것이 은혜 은혜 은혜 한 없는 은혜

내 삶에 당연한 건 하나도 없었던 것을

모든 것이 은혜 은혜였소



<이미지출처:https://youtu.be/w_T11yd2Pbk>

매거진의 이전글 돈을 버는 4가지 방법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