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은마마 JULEE Aug 08. 2022

흥얼거리면서 시작하는 엄마표 영어


흥얼거리면서 시작하는 엄마표 영어

안녕하세요!

워킹맘이자 작가인 이현주입니다!









오늘은 칼퇴하고 ~ 왔쥬 ~

룰루랄라 ~

실은 1시간 연장근무 했어요 ~

아니~ 왜 아무도 ㅋㅋㅋ 연장근무를 한걸 모르는겨~




© mohamed_hassan, 출처 Pixabay



엄마가 이렇게 열심히 일하는 동안

우리 딸램 시은찡은 태권도 학원에 다녀왔답니다~~~

그러면 그 사이 저는 아이에게 노출할 콘텐츠를 미리 고민해요 ^^

오늘은 신나게 들려줄 키즈송을 고민했어요~~~




ㅋㅋ제가 엄청 Happy 하고 싶었나봐요~~~

nananan~ I am so happy~~~~

노래를 듣자마자 엄청 어깨가 들썩이지 않으세요~?

신나게 들썩들썩~~~

그리고 율동도 함께 할 수 있어요~~~


"아이가 어릴경우, 너무나도 좋다. 바로 시작하면 된다. 0~3세이면 스펀지처럼 흡수할 것이다."

《영알못이 알려주는 엄마표 영어공부법》, 이현주


우리 시은이의 경우 자아가 형성되 의사 표현을 충분히 하고 영어를 이미 알아 들어요~

특히나 Happy , sad, 등 기분이나 감사표현 등 스스로 자신의 마음 또는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단어들에 대해서는 말이죠~~



아이의 성향과 관심을 충분히 파악해서 접근한다면

효과는 더욱 업할 수 있는데요!!!

책 읽기를 좋아하는 아이에게는 독서를 통해 노출하는 방법!!


아이가 미술, 음악, 미디어 등에 관심이 많다면

그 쪽으로 노출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 ~ ^^



시은이의 경우 레이디 버그 엄청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워밍업으로 ~

색칠하기~

그리고 레이디버그에 대한 미디어를 보여주고~

리뷰를 영어로 마무리 하죠 ^^

귀요미 시은찡 얼마나 좋아하는지 몰라요 ^^




요즘은 요 포켓몬스터 색칠하기도 좋아합니다 ~~~

미술활동 넷플릭스 보기에도 푹 빠져 있어요 ~~~~





어렸을 때 시은이에요 ~~~

미디어에 빠져 있을 때는 하염없이 저렇게 앞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기도 했어요 !!!

엄마 까투리, 아기 까투리들이 하는 행동을 따라하면서

모국어를 배우고 그렇게 엄마는 모국어와 함께 영어를 말해주고 ~~

그렇게 노출해 주었죠 ^^



우리 아이들은 기억합니다.

엄마가 해주는 칭찬을요!!!

항상 마지막에 칭찬해주기!!!!

잊지마세요 !

작가의 이전글 방구석 영어 이렇게 쉬운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