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에서 [청구]하세요!
“보험은 직접 관리하세요!
보험 앱 굿리치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보험 앱 굿리치입니다!
공식 브런치 채널을 통해 굿리치의 서비스를 소개하고 사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기능 별 필수 안내 사항을 확인하신 후, 더 편리하게 굿리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보험이 보험답다고 느껴질 때는 언제일까요? 보험의 기본 속성을 생각해 보면 그 답을 알 수 있습니다. 보험은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큰 지출을 대비하기 위한 준비와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예정에 없던 지출을 보험금으로 대체할 수 있게 보험에 가입하죠.
보험 본연의 기능에서 살펴보면, 여러분이 매달 꼬박꼬박 보험료를 내는 납입 의무만큼이나 보험금을 받을 권리도 중요합니다. 가입한 보험을 통해 보험금을 받아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늦더라도 꼭 챙겨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잘한 진료나, 소소한 금액 모두요!
굿리치는 청구 기능을 통해 고객 여러분의 보험금 청구 신청 건을 각 보험사에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굿리치의 청구 기능은 언제고 필요할 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굿리치 앱의 첫 화면, 맨 하단에 있는 메뉴 bar 중 가운데에 있는 [청구]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굿리치의 청구 기능을 열면 우선 가입 보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보험금을 청구하려는 보험을 골라 청구를 진행하는 방식이지요. 예를 들어, 실비 진료비를 청구하려면 가입한 보험 중 실비 보장이 되는 보험을 선택하면 됩니다.
▶ 보험 조회하고, 내 보험 목록 불러오기 보험 앱 굿리치 사용방법 01. [내 보험]
다음으로, 청구서와 개인정보 등 서류에 필요한 내용을 입력하고 병원에서 받은 증빙서류를 촬영하면 필요한 준비가 끝납니다. 이 정보는 굿리치를 거쳐서 각 보험사로 전해집니다.
여러분의 청구 신청 정보들이 보험사로 가기 전에, 꼭 거쳐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굿리치가 자랑하는 보험금 청구 전문팀인데요. 보험금 청구 서류를 주로 다루는 청구 전문가들이 등록된 서류들을 검토하고, 정확도를 높이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간혹 발생하는 오타나 공란, 오류 등을 꼼꼼히 교정해서 고객의 청구 신청서와 보험사의 심사 부서 간 소통 오류를 줄이고 있죠. (단 개인 정보와 관련한 내용은 다룰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오류가 생기는 경우엔 서류 수정을 안내하고 있어요.)
청구 신청서들을 하나하나 수기로 처리하는 솜씨와 탄탄한 노하우 덕분에, 그동안 굿리치에서만 150만 건에 달하는 청구 신청이 무사히 이뤄졌습니다! (보험금 청구 이용 150만 건 이상, 접수된 보험금 청구 관련 서류 490만 장 이상, 2022년 5월 기준이며 모두 누적 수치)
참고 기사 (http://www.fortun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382)
굿리치 앱에서 신청을 마치고 나면, 일반적으로 접수 및 청구 완료까지 2~3일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전문팀의 교정을 통해 대부분의 청구 건이 무사히 완료되는 편이지만, 여러분이 최대한 정확하게 정보를 입력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개인 정보 및 진료받은 내용과 질병에 대해 정확히 입력하세요.
✔보험금 수령 관련 정보를 올바르게 입력하세요. 수익자 명의의 계좌가 맞는지 확인하세요.
✔병원에서 받은 서류를 또렷하게 촬영하세요.
다만 100만 원 이상을 청구하거나, 치아, 연금, 자동차, 단체보험 등 질병이 아닌 것이나 재산 보상에 대한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엔 보험사로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별도의 서류나 추가 심사가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굿리치 [청구]에는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같은 보험으로 또 청구할 때는 [반복 청구하기]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처음부터 다시 입력할 필요 없이, 기존에 입력한 정보를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반복 청구 기능은 동일한 보험일 때에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같은 질병이더라도 다른 보험으로 청구하실 때엔 정보를 새롭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가 어려우시다면, [청구] 기능 안에 있는 꿀팁들을 참고해 보세요. 청구할 때 도움이 되는 팁부터, 병원에서 챙겨야 할 서류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불러오는 최근의 병원 진료 내역도 확인해 보세요.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수 있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정보처리에 따라서 2개월 이내의 진료 내역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청구 과정과 필요한 서류를 잘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증빙 자료를 제대로 업로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증빙을 위한 대부분의 정보가 서류 안에 들어있기도 하고, 보험금(돈)을 받아야 하는 일이니까요. 실제로 진료에 지출한 금액 정보와 보험금 해당 여부를 확인하는 질병 코드 정보 등이 빠짐없이 정확하게 나오도록 서류를 촬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굿리치의 [청구] 기능을 사용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었나요?
다음에는 굿리치에서 보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질문 답변] 기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굿리치에 대해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채널로 방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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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굿리치㈜ (GoodRich Co., Ltd.) (등록번호 제 2006038313호)
2.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3.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① 질병이력, 연령증가 등으로 가입이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② 가입 상품에 따라 새로운 면책기간 적용 및 보장 제한 등 기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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