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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굿리치 Jan 31. 2023

풀리지 않는 보험 궁금증이 있다?

굿리치 [질문 답변]에 물어보세요!

“보험은 직접 관리하세요! 
보험 앱 굿리치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보험 앱 굿리치입니다!

공식 브런치 채널을 통해 굿리치의 서비스를 소개하고 사용 방법을 안내합니다. 

기능 별 필수 안내 사항을 확인하신 후, 더 편리하게 굿리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보험이 어렵다고 생각하신 적이 있나요? 아마 고객 여러분 대부분이 한 번쯤은 겪어 보셨을 지도 모릅니다. 실제로도 많은 사람들이 보험을 어렵게 느끼는 편이니까요.

조사에 따르면, 보험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보험지식 정도를 점수로 환산하면 100점 만점에 57.75점이 나온다고 해요. 이 결과로만 본다면 보험소비자 2명 중 1명은 보험을 어렵게 느끼고 있는 것이죠.

(출처 곽민주, 보험소비자의 지식수준과 영향 요인, 소비자정책교육연구, vol.15 (no.1, pp),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2019, 105~127 (23 pages))


보험이 어렵기만 하면, 고객 여러분이 보험 앱을 자유롭게 이용하는 데에 제약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결국 보험 앱 서비스의 품질 저하로도 이어지겠지요. 최대한 쉽고 편안하게 보험과 알아가실 수 있도록, 굿리치는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자체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바로 [질문 답변] 기능입니다.



보험이 궁금할 때는

[질문 답변] 기능을 이용하세요!


[질문 답변] 기능은 굿리치 앱의 첫 화면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맨 하단에 있는 메뉴 bar에서 두 번째에 있는 [질문 답변]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굿리치 [질문 답변]에서는 다양한 범위의 보험 분야에 대해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알쏭달쏭 보험 약관 및 증권의 해석

✔생소한 보험 전문 용어

✔보험금 청구를 위한 보상 범위 및 가능 여부 확인


단, 질문자 및 타인의 개인 정보와 관련한 것, 직접적인 보험 설계와 가입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을 진행하기가 어렵습니다. 굿리치가 마음대로 접근할 수 없거나, 보험업법 규정 상의 이유 때문입니다. 혹시 굿리치 보험 앱 사용과 관련한 것이라면 앱 내의 1:1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질문 답변]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① ‘내 궁금증 해결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② 궁금한 내용을 입력하세요. (참고용 이미지가 있는 경우엔 최대 3장까지 등록 가능)
③ 입력 후, ‘질문 남기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굿리치 [질문 답변] 기능은 굿리치의 보험 전문가가 수작업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모든 질문들에 하나하나 직접 답변을 등록하고 있죠. 보다 섬세하게 맥락을 파악하고, 질문에 맞는 최선의 답변을 하기 위해서 도입한 시스템입니다. 질문 수량이 폭증할 때엔 평소보다 답변이 늦어질 수 있으니, 가능한 여유를 두고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보험을 조회하면, 질문하기가 편해져요.

현재 보장 내용이나 보장 수준 등 가입한 보험에 대해 질문하고 싶으신가요? 그럼 굿리치에게 가입한 보험 정보를 알려주세요! 가입 보험 목록을 불러오면, 그 정보를 바탕으로 더욱 정밀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보험 조회하고, 내 보험 목록 불러오기 보험 앱 굿리치 사용방법 01. [내 보험]


그 외에 가입한 보험 정보가 필요하지 않은 분야라면, 보험을 조회하지 않아도 [질문 답변]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답변] 200% 활용하는 방법!


1. 다른 사람의 질문을 확인해 보세요! 



[질문 답변] 안에서 검색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사례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모두 굿리치에 등록된 실제 사례들이에요. 마땅한 검색어가 생각나지 않을 땐, 검색란 아래에 있는 추천 태그를 클릭해 보세요. 이 태그들은 굿리치 [질문 답변]에서 가장 질문이 많은 분야들을 모은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질문 역시 공개로 전환하고 있는데요, 철저하게 익명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모든 사례들은 일정 기간 및 검토를 거쳐 공개로 전환합니다.

✔질문자의 신상 정보는 모두 비공개 처리가 원칙입니다.

✔질문 작성 시, 내용 안에 민감한 개인정보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주소 등의 정보 유의 필요)



2. 궁금증이 풀릴 때까지 물어보세요!


답변을 받아도 궁금했던 부분이 다 풀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땐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이어서 질문해 보세요! 이용 방법은 최초의 질문 입력할 때와 똑같습니다. 답변 영역 아래에 있는 ‘추가 질문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내용을 입력하고 이미지를 첨부하시면 됩니다.



굿리치의 [질문 답변] 기능을 사용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었나요?

다음에는 굿리치에서 보험 상품을 쇼핑하듯 둘러볼 수 있는

[상품] 기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굿리치에 대해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채널로 방문해 주세요.

굿리치 마이크로사이트 https://goodrichapp.com/




1. 굿리치㈜ (GoodRich Co., Ltd.) (등록번호 제 2006038313호)

2.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 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3. 보험계약자가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① 질병이력, 연령증가 등으로 가입이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② 가입 상품에 따라 새로운 면책기간 적용 및 보장 제한 등 기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리치-준법-2024-0117-0121-광고 (2024-01-17 ~ 2025-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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