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부터 시작합니다 - !
2018 가파도 청보리 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가파도 청보리 축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제주도 축제랍니다^^ 가파도를 가득 매운 초록빛 물결과 함께 제주의 4월을 만나보세요^^
가파도는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약 5.5km 떨어져 있는 섬으로 모슬포항에서 배로 2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모슬포항은 가파도와 마라도로 향하는 선착장이 나눠져 있으니 배 타기 전 선착장 확인 잊지 마세요!
가파도 여행은 배를 타고 섬으로 들어가는 순간부터 아름다운 풍경이 시작된답니다. 동쪽으로는 한라산이 보이며, 주변으로 산방산, 송악산, 고근산, 군산, 단산이 가파도를 둘러싸고 있는데요~
여기에 서쪽으로는 국토 최남단의 섬 마라도를 볼 수 있어 아름다운 제주도의 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렇기에 마치 병풍에 그려진 풍경을 보는 듯하다 라고 평가되기도 하는데요~ 아마 그 풍경이 그림만큼 아름답기 때문이겠죠!
전국에서 가장 먼저 자라나는 가파도의 청보리! 3월 초부터 올라오기 시작해 5월 초 순까지 보리잎의 푸른빛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파도의 청보리는 다른 지역들보다 2배 이상 자라는 제주 향토 품종이라는 사실!
그래서인지 가파도 청보리는 전국에서 가장 먼저 높고 푸르게 자라나 많은 여행객들에게 청량하게 펼쳐진 장관을 보여준답니다~ 약 18만 평의 청보리밭은 가만히 보고 있기만 해도 마음을 상쾌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주는데요.
가파도 청보리 축제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 공연, 상설행사 등이 펼쳐진답니다. 어떤 행사들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주요 행사로는 청보리밭 걷기, 소망기원 돌탑 쌓기, 보리밭 연날리기, 올레길 보물찾기, 소라·보리쌀 멀리 던지기, 커플 자전거대회, 보말 까기 대회, 소라·보리쌀 멀리 던지기 등이 진행됩니다.
공연·문화 마당에서는 '나도 가수다', '별이 빛나는 밤 불턱 음악회'가 열리는데요~ 4월 19일에는 밴드 공연이 펼쳐진다고 하니, 낭만적인 제주의 밤을 즐기기에 딱이겠죠~?
가파도에는 청보리뿐만 아니라 전복, 소라, 옥돔, 자리돔, 자리젓 등의 특산물이 유명합니다~ 청보리 축제 기간에는 이런 가파도의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을 상설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가파도는 일출과 일몰,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의 풍경으로도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1박을 머물러도 좋은 섬이기에 특별한 제주도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며, 축제 기간에는 사람이 많으니 이 점 참고하셔서 즐거운 청보리 축제 즐기고 돌아오시길 바라겠습니다^^
2018 가파도 청보리 축제
기간 : 2018.04.12 - 05.14
배 타는 곳 : 모슬포항
문의 : 064-794-7130 가파리 사무소
홈페이지 : http://culture.jeju.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