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un 08. 2018

6.13 지방선거
제주도 청소년도 함께해요!

우리가 직접 말해요~ 청소년정책과제 제안 - !



청소년도 할 말 있습니다!


드디어 오늘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지역을 위해 열심히 일할 일꾼을 뽑는 선거이지요! 제주도에서는 2018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청소년들의 특별한 발걸음이 시작되었답니다~ 똑똑한 제주도 청소년들의 이야기 함께 들어보실까요?    



지난 29일 늦은 오후,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 청소년들이 모였습니다~ 제주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함께하는 '6.13 지방선거 청소년정책과제 제안'! 



그동안 투표권이 없기에 선거에서 소외되었던 청소년이지만, 교육정책만큼은 직접적인 당사자이기에! 또한 제대로 된 청소년 정책 공약을 접할 수 없었기에! 



도내 청소년기관/시설/단체가 함께 '제주청소년정책연대'를 구성해 6.13 지방선거를 맞이하여 도지사/교육감/도의원 및 교육의원 후보자들에게 '청소년정책과제'를 제안했답니다~ 



올해 처음으로 이루어진 제주청소년정책연대의 청소년 정책! 청소년계의 현황과 문제점을 공개하고 개선할 수 있는 부분들을 정리해 총 8가지 정책과제들을 담았습니다. 



모든 청소년 정책의 주인공은 청소년이기에 청소년 정책 및 관련 사업 결정 과정에 청소년의 참여보장과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독립성 확보 및 신제주권 청소년수련시설 건립을 요청!



또한 청소년들이 어디에나 존재하는 만큼 그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청소년 육성 전담공무원 배치와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운영비와 보조금 확대도 포함되어 있답니다.



학교 밖에서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청의 도움도 필요하겠죠? 뿐만 아니라 교내에도 청소년지도사가 배치되어야 한다는 내용도 함께! 



마지막으로 소외계층의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생리대 무상 보급(질병 우려&상시 비치 지원)과 청소년 교통비 무료화(도내 만 18세까지)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고민하며 도출된 8가지 정책들~ 모두 잘 확인하셨나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아직 투표권이 없는 청소년들이기에 우리의 한 표로 제주도 청소년들의 교육정책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 미래를 책임질 우리 아이들이 좀 더 행복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제주도 6.13 지방선거 후보자만이 아닌, 우리 모두가 함께 귀 기울이고 고민해야 할 청소년정책과제! 새로운 미래를 향한 제주청소년정책연대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제주를 말하다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도 613 지방선거 휠체어 타고 투표소 가보셨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