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ul 09. 2018

제주도 트레킹,
하례리 내창트레킹 양성교육

마을 사람들과 함께 해요 - !



하례리 효돈천 내창트레킹.


서귀포 중에서도 가장 따뜻한 마을 하례리. 이곳에서는 마을을 찾는 여행객들이 하례리 마을의 매력을 좀 더 깊게 느낄 수 있도록, '하례리생태관광마을'이라는 이름 아래 마을 사람들이 모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두었답니다~ 그중에서도 여름이면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내창트레킹! 매년 이곳에서는 마을사람들을 대상으로 내창트레킹 인솔자 양성교육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함께 살펴볼까요?  



하례리 내창트레킹이 진행되는 장소인 효돈천은 총 13km의 길이로 한라산 남사면을 대표하는 최대 하천입니다. 한라산 정상에서 시작되는 이 물은 하례리 마을까지 내려와 쇠소깍에서 바다와 합쳐지는데요~ 



2011년 국가명승지로 지정된 쇠소깍은 기암절벽과 수목이 울창해 보기만해도 감탄을 자아낸다는 사실. 이런 경관을 바라보며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효돈천 내천트래킹에 바로 마을 해설사가 함께한답니다!



내창트레킹 해설사 양성과정 교육은 클라이밍 기법에 대한 이해, 효돈천 트래킹 실제, 하례2리 내창 트래킹 코스 개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모든 교육은 기초 교육과 심화 교육으로 구분하여 진행하고 있는데요~ 교육이 끝나고 받는 수료증 또한 교육일정의 80% 이상 출석시에만 자격이 주어지며, 심화교육 수료자만이 트래킹 팀원이 될 수 있답니다! 



이렇게 탄탄한 교육 과정을 거쳐 탄생하는 내창트레킹 해설사! 이들과 함께 울창한 숲길과 커다란 바위를 넘나드는 체험! 신나는 트레킹에 나설 준비 되셨나요~? 



효돈천 내창 트래킹은 산을 오르내리며, 밧줄을 잡고 바위를 타는 흥미진진한 코스들이 많아 매년 이곳을 찾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이곳에서 자연 그대로의 효돈천과 함께 주민과 전문가가 정밀한 모니터링을 통해 개발한 트레킹 코스를 경험해보세요! 전문 트래킹 해설사 교육을 받은 생태해설가와 함께하니 효돈천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으며 안전하게 즐길 수 있겠죠?   



효돈천 내창 트레킹은 트레킹에 적합한 옷과 신발만 있으면 준비 완료! 그외에 필요한 안전모와 장비들은 모두 하례리생태관광마을에서 준비해준답니다~ 시작 전 꼼꼼한 안전 점검은 필수!



트래킹은 오전 10시와 2시. 두 타임에 나눠 진행됩니다. 또한 가파른 산과 바위를 가로지르는 체험이기에 만 12세 이상부터 트래킹이 가능하니 방문 전 꼭 확인해주세요! 



더불어 트래킹 체험은 한 타임에 트래킹을 할 수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러니 단체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사전 예약을 통해 트래킹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주도의 자연을 그대로 만나 볼 수 있는 효돈천. 체계적인 교육을 수료한 내창트레킹 해설사와 함께 하는 효돈천 트레킹~ 올 여름, 신나는 효돈천 트레킹과 함께 즐거운 제주여행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신청하러 바로가기! 

https://bit.ly/2yNFyNl


▼ 문의전화 : 064-733-8009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도 7월 가볼만한곳! 시원한 물놀이 BEST 1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