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ul 11. 2018

제주는 분식도 제주스럽다!
제주공항근처 제주분식

돔베라면을 시작으로 모닥치기까지 - !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분식.

 

바로 여기. 제주공항 근처 가까운 곳에 제주의 식재료를 듬뿍 담은 요리가 있습니다. 다른 요리들처럼 거창한 이름은 아니지만, 꾸준히 우리 곁에서 사랑받고 있는 분식! 그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분식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제주시 연동에 위치해 있는 제주분식! 먹거리가 가득한 골목 사이에서 항상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이 분식집은 제주하면 빠질 수 없는 모닥치기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모닥치기란? 


'여럿이 함께하다' 의 제주어로 여럿이 함께 힘을 합한다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바쁜 하루 일과 속 음식을 차려 먹는 문화를 간소화해 한 그릇에 음식을 다같이 먹는 문화에서 유래되었는데요~ 이렇게 큰 그릇에 김밥, 떡볶이, 라면, 순대, 튀김이 담겨나온다는 사실!



모닥치기 이외에도 돔베 김밥, 돔베 덮밥, 전복 김밥, 돔베 라면, 매운 돔베라면 등의 제주스러운 이름의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진한 국물의 돔베라면은 두툼한 고기가 가득 올라가 있어 얼핏 고기국수를 생각나게 하는데요~ 숙주나물과 파가 가득 들어가 있어 좀 더 시원하고 진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답니다. 여기에 도톰한 돔베고기까지! 



진한 국물을 좀 더 얼큰하게 먹고 싶다면, 매운 돔베라면을 추천합니다! 지난 밤 거한 술자리로 지친 속을 풀어줄 해장라면으로 딱! 제주분식에서 모닥치기 다음으로 잘 나가는 베스트 메뉴랍니다~  



전복과 돔베고기의 매력을 한 입에 느낄 수 있는 전복 김밥과 돔베 김밥! 전복 김밥은 전복 내장으로 버무린 밥과 그 사이로 부드러운 계란이 들어가 있어 간단하지만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돔베 김밥은 밥 위에 상추를 얹고 돔베고기를 두겹으로 넣어 두툼하지만, 그 위를 김으로 돌돌 말아 놓아서 이동중에도 간편하게 먹기 좋겠죠? 식사메뉴로는 돈까스와 돔베덮밥이 있습니다.



제주분식은 매장 내부는 그리 크지 않지만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고, 주문과 동시에 음식 조리가 시작되어 모든 메뉴를 따뜻하게 맛볼 수 있답니다. 



이곳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이지만, 재료 소진시 영업이 종료되기 때문에 기존 운영시간보다 빠르게 마감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밥 종류는 포장이 가능합니다. 한 입 가득 채워놓은 전복 김밥과 돔베 김밥을 들고 가까운 용담해안도로에서 푸른 제주 바다를 보며 점심을 먹는 것도 제주 여행의 묘미!



고르라가 직접 찾아가 맛본 제주분식! 제주의 식재료를 사용해 더욱 특별한 제주분식의 요리들로 제주여행을 마무리 하는 건 어떨까요?  


<제주분식> 

- 주소 : 제주시 귀아랑길 23 

- 영업시간 : 오전 9시 30분 ~ 오후 4시 30분 / 일요일 휴무 

- 문의 : 064-726-2120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도 현지인 숨은 맛집 완벽한 양념 게장을 맛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