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酒리뷰 <제주 소주편>
애주가, 혼술러, 알쓰 꿀잼각

고르라 기획특집 [제주리뷰] 두번째 이야기

by 고르라제주


제주의 다양한 술을 직접 맛보고 소개하는 리얼 취중 후기! 고르라 '제주리뷰'가 <제주 소주편>으로 돌아왔습니다! 즐거운 웃음이 가득했던 고르라 제주리뷰 2편,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소주는 '술'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주류입니다. 특히 제주지역 소주는 청정 자연에서 오랜 시간 걸러진 화산암반수를 사용, 맑고 깨끗한 맛을 자랑한답니다.



이번 제주리뷰에서는 대표적인 제주도 소주 '한라산'과 '푸른밤'을 다뤄봤어요! 오랜 시간 제주 소주의 명맥을 지켜온 '한라산', 그리고 무섭게 떠오른 소주계의 샛별 '푸른밤'의 매력을 살펴봤는데요.



술에 대한 각기 다른 생각과 취향, 주량을 가진 고르라 직원들이 이번 <제주 소주편> 촬영에 참여했어요.



벌겋게 달아오른 얼굴만큼이나 뜨거웠던 촬영 현장! 이번 편에는 회식 마지막 생존자로 알려진 전설의 주당 동환 전무님, 단 한 잔의 알코올 섭취로도 얼굴이 빨개지는 알코올 감별사 동금님이 출연했답니다.^^



'입에 넣고 보글거리면 알 수 있어.' 귀염 뽀짝 쏘주믈리에 두혁 부장님, 술이 없어도 충분히 즐거운 인생! 하라 대리님까지. 매력 뿜뿜했던 현장 분위기를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이제 제주리뷰 2편에 등장하는 소주들을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1. 한라산 오리지널

한라산 오리지널은 1993년 출시된 술로, 청정 제주의 이미지처럼 첫 느낌이 부드럽고 끝 맛이 깨끗한 술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21%로 여타 브랜드 소주들보다 높은 편이지만 맛이 청량해 애주가들의 사랑을 받아온 술이에요.



2. 한라산 올래

한라산 올래는 알코올 도수가 오리지널보다 낮은 17.5%로, 저도주 소주로 분류됩니다. 부드러운 술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순한 소주로 알려져 있어요. 한라산 오리지널이 부담스러운 경우 많이 찾는 소주랍니다.



3. 푸른밤 긴밤

2017년 첫 선을 보인 푸른밤 소주 시리즈는 72시간 숙성 공법, 제주 화산송이 3중 정제 등으로 차별화를 이끌고 있는데요. 푸른밤 긴밤은 20.1도로, 초정밀 여과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소주 특유의 알코올 향이 적고 부드러운 맛이 강한 소주예요.



4. 푸른밤 짧은밤

푸른밤 짧은밤은 알코올 도수 16.9%로, 한라산 올래보다도 도수가 낮아 진입 장벽이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가볍고 달달한 맛으로 20~30대 여행객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소주랍니다.



이렇게 다양한 제주 소주의 맛을 고르라 제주리뷰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근무시간 혼란한 틈을 타 즐겁게 마시며 촬영했는데요. 거침없는 취중 리액션으로 웃음 가득한 시간이었답니다.^^



뭐든 과하면 독이 되지만 적당히 즐기면 힐링이 된다는 사실! 다음 편인 제주리뷰 3편은 과실주, 고급 술, 맥주 등 여러 주류를 아울러 소개할 예정이나 구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