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윽한 옛 멋이 살아있는 제주 한경 숙소 <채송화펜션>

150년의 멋을 품은 고풍스러운 독채 펜션

by 고르라제주


고가(古家)엔 오랜 시간의 흔적이 묻어나기 마련인데요. 가옥 자체에 특유의 멋이 서려 남다른 분위기에 젖어볼 수 있답니다. 150년 된 제주의 전통 가옥을 숙소로 재탄생시킨 <채송화펜션>을 만나볼까요?



채송화펜션은 제주시 한경면에 위치한 제주 전통방식의 고택입니다. 도내 노을 명소로 알려진 핫플레이스 신창풍차해안도로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요.



여러 종류의 꽃과 식물이 마당과 숙소 근처에 어우러져 있어 여유롭게 아름다운 정원을 거닐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졸졸졸 물이 흐르는 물레방아 분수에 초록의 식물들이 우거진 풍경은 옛 시절 제주 전통 가옥의 운치를 품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 주민들의 삶의 흔적이 녹아 있는 펜션이에요.



이곳은 스노쿨링 명소인 판포포구 바로 근처에 위치해 더운 여름 바다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돌아와 휴식을 취하기에 좋습니다.



채송화펜션은 원앙채, 뜨락채, 사랑채, 행랑채 등의 독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2인부터 많게는 8인까지 묵고 갈 수 있는 분리형 독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침대, 에어컨, 선풍기, TV, 인터넷, 취사시설, 냉장고 등 기본적인 시설을 풀로 갖추고 있는 채송화 펜션에서는 제주다운 멋과 편리성 모두를 챙길 수 있습니다.



야외 공용 공간에는 바비큐 데크와 세탁실도 마련되어 있어 여름밤의 낭만을 즐기기에 제격이랍니다.



가족, 친구, 연인 등 누구와 이용해도 놓칠 수 없는 것이 바로 청결인데요. 이곳은 침구류와 수건, 샴푸 등 여러 비품을 깔끔하게 정돈해 비치해둔다는 사실!



채송화펜션은 또한 독채 별로 거칠, 침실, 온돌 등의 옵션이 별도로 구분되어 있으니 예약 시 관련 정보를 잘 확인해 결정하면 좋답니다.



숙소 2층 옥상으로 올라가면 판포포구와 채송화펜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비밀스러운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리 연락을 줄 경우 판포리 해녀분들이 바다에서 직접 채취한 뿔소라 등 신선 해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채송화펜션의 장점입니다.



시간의 멋을 표면적인 기교로 재현해낼 수 있을진 몰라도 내면적 풍치까지 살려내기에는 한계가 있죠. 150년이라는 시간의 결을 품은 제주 채송화펜션에서 은은히 풍겨오는 고풍스러운 멋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요?


<채송화펜션>

주소 : 제주시 한경면 판포1길 21

문의 : 010-9229-7868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