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관광지, 끊임없이 흐르는 천지연폭포

by 고르라제주

끊임없이 흐르는 천지연폭포

서귀포 관광지, 끊임없이 흐르는 천지연폭포

제주 서귀포시의 위치해 있는 서귀포 관광지 천지연폭포는 천연기념물 제 163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가시딸기, 송엽란 같은 희귀 식물들이 분포하고 있어 계곡 전체가 천연기념물 제 379호로 지정, 보호되고 있는 곳이랍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될 만큼 아름다운 자연이 그대로 남아있는 곳 천지연폭포.

끊임없이 흐르는 천지연폭포

'하늘과 땅이 만나 이루어진 연못'을 뜻하는 천지연폭포. 그 이름만큼이나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랍니다. 천지연폭포에 입장하는 동시에 펼쳐지는 자연의 모습.

끊임없이 흐르는 천지연폭포

잔잔한 계곡과 그 주위를 둘러싼 기암절벽이 각종 식물들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장관을 연출하는 곳입니다. 제주를 대표하는 돌하르방이 반갑게 맞이해 주는 서귀포 관광지 천지연폭포. 제주도민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끊임없이 흐르는 천지연폭포

시원한 계곡물 위에서 유유히 헤엄을 치고 있던 오리들. 이렇게 많은 수의 오리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곳이 과연 몇 군데나 될까요? 도시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광경들을 볼 수 있어 더욱 좋은 천지연폭포인 것 같습니다.

끊임없이 흐르는 천지연폭포

털을 정리 중인 오리들. 계곡을 건너는 돌다리 바로 앞, 사람들 가까이에서 여유를 즐기는 오리들을 볼 수 있어 특히나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구간이랍니다. 하지만 오리가 항상 그 자리에 있는 것은 아니니 운이 좋아야 볼 수 있다는 사실!

끊임없이 흐르는 천지연폭포

걷기 좋게 산책로가 구성되어 있는 천지연폭포. 입장료를 내야 하는 도 외 지역 분들에게는 단순 관광지이지만, 입장료가 없는 제주도민 분들에게는 산책하는 코스로 자주 이용되는 곳입니다.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다 보면 끊임없이 쏟아지는 폭포가 있는 곳에 도달하게 된답니다.

끊임없이 흐르는 천지연폭포

감탄이 절로 나는 시원한 물줄기.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기암절벽과 엄청난 규모의 폭포수가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천지연폭포. 폭포수 밑에는 열대어의 일종인 무태장어가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곳 역시 '제주도 무태장어 서식지'라는 명칭으로 천연기념물 제 27호로 지정되어 있답니다.

끊임없이 흐르는 천지연폭포

시원한 폭포수를 보고 돌아오는 길, 폭포수가 흘러 내려가는 계곡 또한 장관을 연출하는데요. 아열대성 상록수인 담팔수와 다양한 식물들이 어우러진 모습이 잔잔한 계곡물에 반사되고, 바람을 타고 흘러오는 상쾌한 공기에 기분이 좋아지는 곳입니다.

끊임없이 흐르는 천지연폭포

천지연폭포 외에도 다양한 서귀포 관광지들이 몰려있는 서귀포시. 천지연폭포에서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산책을 즐기고 난 후, 주변 관광지들도 들러 둘러보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으니 하루 코스로 기획하여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제주도 꽃밭, 아름다움 가득한 보롬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