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고 작은 오름들이 가득한 제주도.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하면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오름은 '새별오름'이 아닐까요? 매년 정월이면 들불축제를 진행하기도 하여 유명한 새별오름. 매년 이맘때쯤이면 가을 억새가 가득한 제주 오름, 새별오름.
날씨가 쌀쌀해지는 10월쯤이면 높게 자라나 들판을 가득 메우는 억새는 가을을 닮은 포근한 느낌이 가을을 실감케 해주고, 어느새 가을을 대표하는 식물로 자리 잡았답니다. 제주도에는 은빛 물결 찬란한 억새가 가득한 곳들 중 특히 유명한 곳이 있는데요, 그곳은 바로 새별오름이랍니다.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잇는 도로 '평화로' 중간쯤에 위치해 있는 새별오름은 오르기 어렵지 않아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랍니다. 왕복 1시간이면 충분하다는 새별오름. 경사가 높은 왼쪽 길 대신 조금은 더 길지만 경사가 완만한 오른쪽 길을 이용하시면 아이들도 충분히 올라갈 만큼 완만한 경사의 오름길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그리 높지 않지만 정상에 올라 내려다보는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새별오름은 한라산은 물론이고 여기저기 솟아나 있는 크고 작은 오름들을 감상할 수 있어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제주의 지형적 특성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주변 경관을 볼 수 있는 제주 오름 새별오름. 현재 이곳에는 가을 억새가 가득하다고 하는데요, 살랑이는 바람 따라 일렁이는 가을 억새가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며 가을 분위기를 물씬 느끼게 해준답니다.
새별오름은 일렁이는 금빛 억새 물결이 아름다워 제주도 여행 인증사진 필수 장소로 인기가 뜨겁다고 합니다. 성인 키만큼 자라난 억새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도 하고, 정상에 올라 제주 오름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도 하고. 즐거운 추억을 사진으로 남겨볼 수 있는 시간을 갖기에 제격인 곳!
제주 오름 새별오름은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니 천천히 떨어지는 낙조가 붉게 물드는 가을 하늘을 감상하며 따스한 가을 느낌 듬뿍 만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