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Sep 23. 2019

아름다운 섬 추자도에서 펼쳐지는
<추자도참굴비대축제>



추자 청정 바다에서 잡아 올린 고품격 참조기를 저렴하고 신선하게 맛보고, 즐거운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제12회 추자도참굴비대축제> 개최일이 성큼 다가왔는데요! 올해는 어떤 프로그램이 준비됐는지 고르라와 함께 살펴볼까요?



추자도는 한반도 남서부와 제주도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섬으로, 상추자도와 하추자도로 이뤄져 있습니다. 고급 어종이 많이 잡혀 바다낚시의 천국이라고도 불린답니다.  



제주와 전라남도의 문화가 독특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추자도! 먹거리, 언어, 생활양식 등이 제주보다는 전남에 가까운 곳이랍니다. 최영장군 사당, 황경환의 묘 등 여러 문화재가 위치한 문화섬이기도 해요.


출처 : 제주시 홈페이지


이런 추자도의 매력을 더욱 깊이 만나보는 <제12회 추자도참굴비대축제>는 '특별한 보통날의 일탈! 추자도 참굴비대축제 탐험'을 슬로건으로 추자면 문화공연장과 추자면 일원에서 개최되는데요.



2019년 9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3일 동안 추자면축제추진위원회가 야심차게 준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답니다. 



특히 추자도참굴비대축제 기간에는 여객선을 특별 증편해 운영한다는 사실! 더 많은 사람들이 축제장을 찾을 수 있도록 배편을 확대했다고 해요.



축제 기간 마을 주민들과 만선의 기쁨을 나눌 수 있는 깃발전을 비롯해 축제 사진 및 추자도 풍광 사진전, 추자도 올레길 걷기, 추자도 특산물 판매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진답니다.



아울러 바늘대치기, 그물엮기, 굴비 엮기 체험도 진행된다고 해요. 해산물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맨손 고기잡이 체험도 물론 마련되어 있습니다. 방어, 부시리 등 묵직한 어류들이 준비됐으니 참가해보세요~!



낚시 천국인 추자도에서 가족들과 함께 낚시의 짜릿한 손맛을 체험해보는 가족낚시대회 경연도 열린답니다. 추자의 품앗이 문화를 체험해보는 지인망(후릿그물) 고기잡이 체험도 잊지 마세요!



축제에는 음식이 있어야죠! 어민들이 잡은 참조기를 관광객들이 직접 따 보는 굴비 따기, 좋은 조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굴비 경매 등도 운영될 예정입니다. 추자도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구워 고소하게 맛보는 해산물 구워 먹기 체험도 이어진답니다.



이밖에 삼치 시식, 행운을 잡아라, 해군홍보단 공연, 퍼레이드, 갯바당 바릇잡이 체험, 노래자랑, 다함께춤을 등 늦은 밤까지 알찬 프로그램이 진행되니 1박2일로 추자도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화려한 볼거리, 다양한 먹거리, 즐거운 체험이 가득한 이번 축제! 여름 이후 축제에 목말라 있었다면 <제12회 추자도참굴비대축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가을 빛으로 물든 추자도에서 색다른 추억을 남겨보세요!


<추자도참굴비대축제>

주소 : 제주시 추자면

장 소 : 추자면 일원(주무대 : 추자문화공연장)

기 간 : 2019.09.27.(금) - 2019.09.29.(일)

홈페이지 : https://bit.ly/2m0Zfvh

문의 : 064-728-4261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17호 태풍 '타파' 북상… 제주도 20일 밤 영향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